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참치김치전 술안주로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지난번에 너무 심하게 음주를 한 덕에 숙취가 솔직히 아직도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네요

 

그래서 한동안은 술하고 빠이빠이 해야 할 것 같어요 ㅎㅎ

 

어제는 집에 와서 밥을 먹을려고 들어왔는데 딸아이는 2박 3일 수련회를 가구

 

혼자 밥먹으려니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오랫만에 짭쪼름한 김치전을 만들었는데요

 

예전에 백종원이 헸던 프로그램을 봤는데 참치를 넣어서 김치전을 하면

 

고소하니 더 맛난다구 해서 어제는 참치김치전 을 만들어봤네요

 

참치김치전을 만들고 보니 술안주로 딱인것 같았지만 전... 당분간 금주선언중이라

 

 

 

 

 

 

술안주로 좋은 참치김치전 재료

 

감자전분 2분의 1

 

부침가루 1컵

 

김치 1컵

 

양파 3분의 2컵

 

참치 1캔

 

 

참치김치전 만들기

 

 

 

참치김치전에 양파를 조금 넣어봤어요

 

지난 번에 양파를 넣어봤더니 달달하니 맛이 좋더라구요

 

단짠단짠이 술안주로 꽤 괜찮더라는 거죠 ㅎㅎㅎ;;;

 

그리고 참치는 꼭 기름을 쫘~악 빼서 1캔을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 김치는 가위로 작게 썰어도 되지만 그냥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 놓았어요

 

그렇게 준비한 재료들을 준비해 놓으면 참치김치전 재료는 다 준비가 되었네요

 

 

 

 

 

 

 

준비된 참치김치전 재료에 부침가루 1컵, 감자전분 2분의 1컵 을 넣었어요

 

원래 저는 김치전을 할때 부침가루하구 튀김가루를 반반 섞어서 하는데

 

이번에는 좀더 식감이 좋으라구 부침가루 1컵에다가

 

감자전분 2분의 1컵을 넣어 주었네요 ㅎㅎ

 

예전에 엄마가 부침개 할때 감자전분을 넣어서 만들어줬는데

 

그게 정말 맛났던 격이 나서 무조건 넣어봤네요

 

 

 

 

 

 

 

 

부침가루와 전분가루를 넣고 물 2컵을 넣어 휘저어 줍니다

 

전 김치를 넣었던 종이컵에다가 물을 넣어서 부어주었어요

 

솔직히 김치국물을 조금 넣어주면 좋은데....

 

혼자 만들고 혼자 찍으려니 또 왔다갔다 하는게 귀찮기도 하구

 

저 혼자 먹을건데 굳이 그럴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그냥 요것도 패스했답니다

 

 

 

 

 

 

항상 부침개나 전을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재료를 준비하는 건

 

정말 수월한데.... 기름을 붓고 팬에 구워내는 게 제일 귀찮은 것 같아요 ㅜㅜ

 

그래도 제 입으로 들어가야 하는 거니까

 

나름 열심히 굽습니다

 

그런데 집에 있는 큰 후라이팬에 하면 되지만 제가 아직은 여러개의 참치김치전을

 

한꺼번에 굽는 건 아직 내공이 ㅎㅎㅎ;;;;

 

그래서 2개씩 굽더라도 그냥 욜심히 구워냅니다요

 

 

 

 

 

 

욜심히 20분이 넘게 구워낸 참치김치전입니다 ㅎㅎㅎ

 

참치랑 양파를 넣어서 고소한 맛 그리고 담백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전 바삭바삭한 게 좋은데 감자전분을 넣어서 그런건지

 

쫀득쫀득한 맛이 더 강하더라구요

 

저 혼자 먹는거라 딱 5개를 구워냈는데 역시 전만 먹을때는 많이는 먹지 못하는 것 같아요 ㅎㅎ

 

제가 금주선언만 하지 않았으면 저 전에 소주를 벗삼아 열심히 다 먹어버렸겠지만요

 

암튼 어제 저녁으로 먹은 참치김치전은 술안주로 정말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