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로 에그샌드위치 준비했어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어제 너무 누웠다가 땅콩이가 나가자고 눈에서 어찌나 레이저를 쏘던지

 

신랑이랑 다 늦은 저녁에 집 근처에 산책갔다와서 그것도 피곤했는지

 

오늘은 정말 겨우 눈이 떠지더라구요

 

정말 30대와 40대는 다른것 같아요

 

딸아이의 간단한 아침메뉴로 준비해본 에그샌드위치 를 소개합니다

 

제가 그렇게 솜씨가 좋지 않다는 걸 감안하시고 봐주세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를 하다보니 정말 초간단한 아침메뉴들만 올리는 것 같아

 

가끔 민망은 하지만 딸아이가 좋아하는 거라 나름 열심히 만들고 있으니

 

이쁘게 봐주세요 ㅎㅎㅎ;;;

 

양파는 채를 썰어서 기름을 두르지 않고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계란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10분정도 삶은 후 3분정도 담가뒀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아침메뉴 에그샌드위치 재료

 

계란 2개

 

식빵 2개

 

양파 3분의 1개

 

마요네즈 1T

 

딸기잼 (이건 빼셔도 됩니다)

 

소금과 후추 조금

 

 

간단한 아침메뉴 에그샌드위치 만들기

 

 

 

 

 

에그 샌드위치는 아무래도 느끼할 수 있어서 식빵은 버터를 바르지 않고

 

그냥 후라이팬에 노릇하게만 구워냈어요

 

그리고 삶아진 계란 2개는 노른자는 아까 양파를 볶아서 담아둔 그릇에 넣고

 

제 애용품인 방망이로 마구 두들겨 줍니다

 

그리고 흰자도 똑같이 곱게 두들겨 주시는데요

 

칼로 다지셔도 상관은 없어요

 

방망이로 두들기니까 노른자는 잘 되는데 흰자는 좀 어렵더라구요

 

칼로 다지시길 조심스럽게 권해봅니당

 

 

 

 

 

 

 

 

그렇게 다 다져진 노른자와 흰자를 한그릇에 담고 마요네즈 2T와 소금 그리고 후추를

 

조금 넣고 쉐킹쉐킹 해주는데요

 

먹어보면 감자를 으깬 맛이 나서 더 좋은 에그 샌드위치 ㅎㅎㅎ

 

고구마나 양배추 샌드위치와는 또 다른 맛이더라구요

 

좀 더 고소한 맛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리고 다 만들어진 재료에 식빵에 바를 딸기잼을 준비해 줍니다

 

솔직히 집에 오이피클이 있으면 다져서 넣고 싶은데

 

없는 관계로 너무 담백한 것보다는 달달한 딸기잼이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서

 

딸기잼도 조금 준비를 해봤어요 ㅎㅎㅎ

 

 

 

 

 

 

 

 

에그샌드위치에 딸기잼은 첨 발라보는거라 한쪽 식빵에만 우선 발라보는 걸로 했어요

 

다 만든다음에는 후회를 했지만요ㅜㅜ

 

한쪽면에 딸기잼을 다 바르고 그 위에 계란베이스를 열심히 쌓아서 발라줍니다

 

지난 번에 양배추 샌드위치는 속을 너무 적게 넣어서 맛은 있어도

 

보기에는 이쁘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 베이스를 다 넣어서 에그샌드위치를 만들어 봤네요 ㅎㅎㅎ

 

그렇게 계란 베이스를 다 바른 식빵을 다른 식빵으로 덮어준 후 랩을 씌우고

 

조금 눌러준 후 빵칼로 열심히 잘라줍니다

 

☞ 2018/ 04/ 24 간단한 아침메뉴로 담백한 양배추 샌드위치~^^ 보러가기

 

 

 

 

 

 

그러면 간단한 아침메뉴 에그샌드위치 완성!!!!

 

계란만 넣으면 아무래도 느끼할 것 같아 양파를 조금 넣고

 

달달한 딸기잼을 조금 넣었더니 딸아이가 좋아하네요 ㅎㅎ

 

그런데 모양은 무슨 데칼코마니같은 느낌;;;

 

언제쯤 저도 모양이 이쁜 요리를 할 수 있을까요

 

딸아이 말이 달달한 딸기잼하고 계란이 환상궁합이라네요

 

담에 에그샌드위치를 할때는 양쪽 다 발라서 할까봐요

 

이상 간단한 아침메뉴 에그샌드위치 였어요~~~^^

 

 

※에그샌드위치 후기

 

그냥 계란만 넣어서 만들어되지만 느끼함이 싫다면 양파나

오이피클같은 걸 넣어서 해주면 더 맛날듯 합니다

딸기잼이나 포도잼등 달달한 잼을 발라 드셔도 좋지만

싫다고 하시면 패스하셔도 상관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