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식빵으로 까르보나라 빠네 만들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딸아이가 내일부터 이틀동안 수련회를 가서 이것저것 챙기다보니

 

저녁에 늦어서야 집에 들어왔네요

 

어제 과음으로 안그래도 몸이 천근만근인데 할일이 왜케 많은건지

 

그래도 딸아이 밥은 챙겨야하니까 들어오자마자 또 못하는 요리 시작해봤네요

 

오늘의 저녁은 부드러운 까르보나라를 식빵에 넣어 까르보나라 빠네 를 해보았지요 ㅎㅎㅎ

 

솔직히 까르보나라는 항상 소스를 사서 했었는데

 

소스를 다 쓰고 사오는걸 깜빡하는 바람에.... 걍 집에 휘핑크림하구 우유가 있어서

 

고걸로 까르보나라를 만들어봤어요

 

 

 

 

 

 

식빵 까르보나라 빠네 재료

 

식빵

 

스파게티면

 

휘핑크림 250ml

 

우유 100ml

 

햄 4장

 

양송이버섯 3개

 

계란노른자 1개

 

양파 3분의 1

 

다진마늘

 

슬라이스 치즈 2장

 

소금 약간

 

식빵 까르보나라빠네 만들기

 

 

 

 

까르보나라 빠네를 만들기 위해서 준비한 햄이랑 양파 그리고 양송이 버섯을

 

먹기좋게 썰어주는데요

 

양파는 다져주구 양송이버섯은 채를 썰어두구

 

딸아이는 햄을 좋아하니까 좀 큼지막하게 썰어놓았네요

 

준비된 재료를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 1T넣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햄을 넣고 볶다가 양송이 버섯을 넣고 조금 더 볶아주면 되는데요

 

집에 브로콜리같은게 있음 좋았을 것 같았어요

 

색이 다 허여니 보기에 별로인 것 같았습니당~~

 

 

 

 

 

 

 

 

 

그리고 까르보나라 빠네에 들어갈 까르보나라 양념(?)을 만들어볼께요

 

휘핑크림 250ml에 계란 노른자 1개만 넣고 마구 휘이휘이 휘저어줍니다

 

휘저어준 걸 팬에 볶아놓은 재료에 넣구 우유 100ml를 더 넣어주면 된답니다

 

그런데 까르보나라 빠네를 만들다 보니 완전 칼로리 폭탄이더라구요 ㅜㅜ

 

저도 같이 먹을려구 했는데... 이거 먹으면 요즘 빠진 2kg가 다시 찔것 같은 느낌에

 

그냥 안 먹는걸로....;;;;

 

 

 

 

 

 

 

우유까지 다 넣구 이제 끓여주는데요

 

어느정도 끓으면 위에 슬라이스 치즈 2장을 넣어 더 끓여줍니다

 

그런데 슬라이스 치즈보다는 아무래도 파마산 치즈가 더 낫답니다

 

저희집엔 파마산 치즈가 없는 관계로 그냥 슬라이스 치즈로 대체를 했는데요

 

아무래도 슬라이스치즈보다는 파마산 치즈가 짭짤하니 더 고소해서

 

파마산치즈가 있는 분들은 파마산 치즈를 넣으시는 걸 권해봅니다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조금 더 끓이면 이제 까르보나라 빠네는 끝이죠 끝!!!!

 

 

 

 

 

 

 

10분정도 삶아놓은 스파게티면을금방 팔팔 끓여놓은 소스에 퐁당 넣어

 

휘이저어주면서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되는데요

 

전 소금을 좀 많이 넣었어요

 

소금까지 넣어주면 이제 까르보나라는 준비끝!!!!

 

 

 

 

 

 

 

 

집에 올때 사가지고 온 파리바게트 식빵을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칼로 동그랗게 잘라서 속을 팍팍 파주면 식빵그릇(?) 준비완성 ㅎㅎ

 

그렇게 준비된 식빵에 만들어 놓은 까르보나라를 넣어주기만 하면

 

식빵 까르보나라 빠네 완성입니다 ㅎㅎㅎ

 

딸아이나 저나 워낙에 빠네를 좋아해서 시내에 가끔 가면 꼭 먹고 오는 메뉴 중 하나인 빠네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식빵 까르보나라 빠네 의 맛은 합격주고 싶네요

 

다만 파마산 치즈가 빠진 거 하구 브로콜리가 빠진 거 빼고는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시간될때 코스트코에 가서 꼭 파마산 치즈가루를 사와야 할 것 같네요 ㅎㅎㅎ

 

 

※식빵 까르보나라 빠네 후기

 

-슬라이스치즈를 넣어도 되지만 파마산 치즈를 넣는게

더 맛이난다

-브로콜리가 들어가면 색감도 그렇고 먹을때도 그렇고

더 나은 것 같다

-오이피클이랑 같이 먹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