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신랑의 맥주안주로 맥앤치즈 만들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신랑이 어제는 시댁 갔다가 와서 같이 나가서 밥 먹구 왔는데도 어찌나 출출한지

 

냉장고에 있는 거 가져다가 맥주안주 만들어서 시~원한 맥주한잔 하자구 했어요

 

지난 번에 했던 고구마 치즈고로케를 튀겨서 먹을려고 하니까 벌~써 딸아이가 간식이라고 해서

 

다~ 튀겨먹었더라구요 하하하하 어찌나 먹성이 좋으신건지^^;;;

 

그래서 맥주안주로 간단한 맥앤치즈를 해서 먹기로 결정했어요 ㅎㅎㅎ

 

☞ 2018/ 4/ 24 아이간식으로 고구마 치즈고로케 만들어봤어요

 

 

 

 

 

 

맥주안주로 간단한 맥앤치즈 만들기 재료

 

우유 200ml

 

피자치즈

 

파프리카

 

양파 3분의 1

 

마카로니 1컵정도

 

 

양송이 버섯 1개

 

버터 1T

 

부침가루 2T

 

소금, 후추 약간

 

※맥앤치즈에 피자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같이 사용하면 더 고소해요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아니 빨간색이 들어가는 게 더 이쁠 것 같아요

   햄대신 당연히 베이컨이 들어가도 좋아요^^

 

저희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하니까 조금 부족한 맥앤치즈가 될듯 하지만 그래도

 

맛만 있으면 되는거니까 ~^^ 시작해볼께요

 

 

간단한 맥앤치즈 만들기~~

 

 

 

 

맥앤치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채를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파프리카와 양파 그리고 햄... 그런데 햄은 팬에 기름을 두루고

 

달달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아지면 다시 그릇에 담아서 준비를 해 줍니다

 

이제 마카로니를 삶아줘야죠^^

 

진짜 마카로니 삶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게 젤루 힘드네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마카로니를 넣어서 삶아주면 되는데요

 

국수 삶는 것처럼 한소쿰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서 조금 더 삶아주는 식으로

 

마카로니를 10~ 12분정도 삶아줍니다

 

그리고 다 삶아진 마카로니는 찬물 샤워 제대로 시켜주면 정말 탱글탱글한 마카로니가

 

준비가 되겠죠ㅎㅎㅎ

 

넘 많이 삶아서 흐물거리면 맥앤치즈도 정~말 맛없습니다요

 

 

 

 

 

 

 

 

 

맥앤치즈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했으면 이제 약한 불로 팬에 버터 1T를 넣어 녹이고

 

부침가루 2T를 넣어 휘저어 줍니다

 

그렇게 하니까 덩어리처럼 되더라구요

 

그걸 우유 200ml를 넣고 녹을때까지 휘이휘이 저어줍니다

 

저희 집에 있는게 부침가루밖에 없어서 부침가루를 사용했구요

 

밀가루가 있으면 밀가루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우유를 넣어서 아까 넣은 부침가루 덩어리가 다 녹을 때까지 저어주셔야 합니다

 

 

 

 

 

 

 

 

 

맥앤치즈에서 젤루 중요한 치즈!!!!!

 

아까 버터랑 부침가루에 우유를 넣고 끓인 곳에 피자치즈를 퐁당 투하!!!!

 

숟가락으로 밑에 눌러붙지 않게 피자치즈가 녹을때까지 저어주는데요

 

요때 맥앤치즈의 간을  해주면 되는데요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소금을 좀 많이 넣은 것 같아요

 

제가 짜게 먹는건지 그냥 먹을려고 했더니 정말 암맛도 나질 않아서

 

그리고 피자치즈가 다 녹으면 아까 준비했던 맥앤치즈의 재료를

 

몽땅 다~ 넣어줍니다

 

참 집에 양송이 버섯도 있길래 1개 넣어봤어요 ㅎㅎㅎ

 

그렇게 재료를 넗어주구 조금 더 약불에 저어만 주면 신랑과의 맥주안주로 간단한 맥앤치즈 완성!!!!

 

 

 

 

 

 

 

짜짠~~~ 맥주안주로 맥앤치즈 가 등장했습니다  ㅎㅎㅎ

 

우선 신랑한테 선보이기 전에 제가 먼저 한 숟가락 떠 먹었는데요

 

간도 잘 맞고 맛도 좋고 ㅋㅋㅋㅋ

 

자화자찬이 좀 심하죠

 

그래도 정말 굿굿굿한 맛.... 고소하고 담백한데 약간의 느끼함까지

 

완전 맥주안주로 딱인 맛이라고 해야 할것 같아요

 

신랑한테 맥주랑 같이 내갔더니 신랑도 또 얻어먹겠다고 나온 딸아이도 엄지척해줬어요

 

정말 고소하더라구요

 

나중엔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서 해볼려구요

 

조금 더 담백할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암튼 신랑이랑 맥주안주로 먹어본 맥앤치즈는 정말 최고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