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아이간식으로 만들어 본 메추리알 튀김~~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이번주는 아무래도 딸아이 시험기간이라 저녁엔 좀 바쁜 것 같아요

 

초등학교때와는 다르게 뭘 그렇게 공부를 한다고 생색을 내시는지

 

간식 만들어 나르느라 정신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요

 

어제는 딸아이가 좋아하는 메추리알 꼬치튀김을 해봤어요~~^^

 

예전에 소풍때가 되면 메추리알에 빵가루를 묻혀서 튀겨주면 맛나다고 했던 게 기억이 나서

 

어제 빵가루도 있구 튀김가루도 있구해서 퇴근하구 가는 길에 메추리알 사다가

 

직접 삶아서 아이간식으로 메추리알 튀김 을 해서 받쳤지요

 

 

 

 

 

 

 

메추리알 튀김을 하려면 메추리알부터 삶아줘야겠죠 ㅋㅋ

 

그런데 참... 어리석은게 왜 메추리알 삶은 걸 파는데도 왜왜왜 생으로 사서

 

이 고생을 사서 하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참...;;;;

 

그래도 샀으니까 메추리알을 삶아야 하니까 메추리알을 넣고 냄비에 소금을 넣고

 

거품이 생길정도로  물이끓으면 10분정도 더 삶아주기만 하면 삶기는 끝나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삶아진 메추리알을 껍질을 일일이 다 까주어야 하니

 

쬐매난 메추리알껍질을 까려니 어찌나 짜증이 나던지요

 

그래도 인내를 갖고 제가 삶은 건 다 깐것 같아요 ㅎㅎ;;;

 

 

 

 

 

 

 

메추리알 튀김 재료

 

메추리알 삶은 것

 

꼬치

 

계란 1개

 

튀김가루

 

빵가루

 

삶아진 메추리알을 그냥 튀기는 것도 맛나기는 한데 딸아이가 공부하면서

 

일일이 찍어서 먹기에는 귀찮을 것 같아서 집에 있는 긴 꼬치에 끼워 준비를 해봤어요

 

메추리알 튀김 만들기~^^

 

 

 

그리고 이번에 만들 메추리알 튀김도 그냥 먹기엔 넘 느끼하겠죠

 

해서 지난 번에 물을 넣지 않아서 조금은 질었던 소떡소떡의 소스에 물 1T를 넣어서

 

준비를 해봤어요 ㅎㅎㅎ

 

메추리알 튀김 소스

 

올리고당 3T

 

고추장 1T

 

간장 2분의 1T

 

마늘 2분의 1T

 

케찹 2T

 

물 1T

 

 

이영자의 휴게소 추천메뉴, 소떡소떡 만들기~^^ 보러가기

 

 

 

 

 

 

 

준비해 놓은 메추리알 꼬치를 튀김가루 - 계란 - 빵가루 순으로 묻혀줍니다

 

꼬치로 끼워 넣어서 굴곡있는 접시에 담아놓은 부침가루랑 계란이 어찌나

 

잘 입혀지지가 않는건지... 숟가락과 손을 이용해서 억지로

 

골고루 묻혀줬네요 ㅎㅎㅎ;;;

 

그래도 지난 번에 했던 ☞고구마 치즈고로케 보다는 훨씬 덜 손이 가서

 

만들기 쉬었던 것 같아요

 

 

 

 

 

 

 

메추리알 튀김에 썼던 부침가루와 빵가루는 고구마 치즈고로케를

 

만들다가 남은 걸 두었다가 사용을 했는데요

 

그래도 전혀 문제가 될 건 없는 것 같아요

 

솔직히 매번 할때마다 남는 걸 버리는 게 넘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봉지에 담았다가 냉동실에 두고 다시 재사용을 했어요

 

그리고 메추리알 튀김에서 중요한 건 빵가루를 골고루 많이 묻혀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나중에 튀겼을 때 바삭하니 맛나더라구요ㅎㅎ

 

 

 

 

 

 

빵가루 잔뜩 묻혀놓은 메추리알 꼬치를 팬에 넣고 역시 열심히

 

튀겨놓았어요

 

메추리알 갯수가 꼬치 딱 5개정도가 나오더라구요

 

조금 더 해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딸아이 간식이나 신랑 안주로 해주고 싶었는데

 

나중에는 메추리알을 깐걸 많이 사와서 미리 만들어 놓고

 

먹을 때 튀겨서 먹어야겠어요

 

냉동 돈까스처럼요 ㅎㅎㅎ 메추리알 튀김 냄새가 넘 좋아서

 

오늘도 왠지 지난 번에 만들어 준 고구마 치즈고로케처럼 엄청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다 튀겨진 메추리알 튀김에 아까 만들어 놓은 소스를 발라주기만 하면 끝나는데요

 

매번 느끼는 건지만 소스 바를때 붓하나 있으면 참 편하고 골고루 이쁘게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서 꼭 사야지 해놓고는.... 매번 나가면 잊어버리는 요니피그 ㅜㅜ

 

그래도 딸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놓은 메추리알 튀김은 사진으로는 별로지만

 

정말 비주얼도 굿!!! 맛도 완전 굿!!!

 

이렇게 맛난 간식 만들어 주는데 이번 시험 망치면 진짜 화날듯요 ㅎㅎ

 

이상 간단하게 아이간식으로 만들어본 메추리알 튀김 이였어요~~^^

 

 

 

※메추리알 튀김 후기

 

진짜 맛난다

간단하다

아이가 정말 좋아한다 정도요

이번엔 소스를 제대로 만들어서 완성도 굿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