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리얼 딸기우유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제가 병원에서 일을 하다보니 가끔씩 환자분들께서 입이 심심할때 먹으라구

 

간식같은 걸 사다주시는데요

 

지난 주 금요일에 받은 걸 어제 아침에서야 꺼내서 딸아이를 씻어줬거든요

 

그러면서 시간이 좀 남아서 리얼 딸기우유를 한번 만들어 봤네요

 

첨엔 딸기청을 만들려고 하다가 산딸기랑 머루청 만들어 놓은 것도

 

잘 안먹어서 제가 다 먹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리얼 딸기우유 를 만들었답니다

 

 

 

 

 

 

 

리얼 딸기우유 재료 (1인분)

 

딸기 15개

 

설탕 3T (좀더 단맛을 원하신다면 1T더 추천요)

 

우유 300ml

 

딸기의 효능

 

 

리얼 딸기우유 만들기

 

 

 

 

리얼 딸기우유 1인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딸기의 갯수는 15개

 

딸기 5개는 깍뚝 썰기를 해주구

 

나머지 10개는 방망이로 두들겨 줍니다

 

믹서기로 갈면 너무 즙이 되버려서 리얼 딸기우유가 이쁘게 되지 않는답니다

 

 

 

 

 

 

 

리얼 딸기우유를 만들기 위해 아침부터 방맹이질 좀 한 요니피그 ㅋㅋ

 

5개는 깍뚝썰고 10개는 요렇게 설탕3T넣고 마구마구 두들겨 주는데요

 

넘 많이 두들기면 믹서기에 간거나 마찬가지라

 

어느정도 딸기건더기구나 할 정도로만 두들겨 줬네요

 

 

 

 

 

 

 

욜심히 두들긴 딸기를 컵에 넣어 리얼 딸기우유를 만들려고 했는데

 

그럼 병원에 가져가질 못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요 스벅 유리보틀에 담아서 가는걸로

 

요게 겨울에 따따한 걸 넣을 수는 없지만 여름엔 정말 요긴하게 잘 사용하는 것 같아요 ^^

 

암튼 스벅 유리보틀에 아까 두들겨준 딸기를 넣어줍니다

 

색깔이 참... 곱지요^^;;;

 

제가 사진찍는 걸 좀 배워야 할 것 같네요

 

실제로 보면 정말 색이 고운데 어찌된게 제가 찍은 사진들은 죄다

 

 

 

 

 

 

 

딸기즙을 유리보틀에 넣고 그 위에 우유 300ml정도 넣어주는데요

 

제 스벅 유리보틀이 딱 500ml라 사이즈가 딱이더라구요

 

딸기즙을 넣어놓은 병에 우유를 넣었더니 순식간에 분홍빛을 내면서

 

이것이 리얼 딸기우유구나 알 수 있었어요 ㅋㅋ

 

우유를 넣은 보틀 위에 아까 깍뚝썰기 해놓은 딸기를 유리보틀에 넣어줍니다

 

딸기10개의 즙과 딸기 5개의 깍뚝썰기 그리고 우유 300ml

 

이렇게 다 넣으니까 스벅 유리보틀이 꽈~악 차더라구요

 

 

 

 

 

 

 

짜잔!!!!

 

그렇게 해서 완성된 리얼 딸기우유

 

첨에 딸기즙위에 우유를 넣었는데 우유위로 다 떠오르네요

 

그래도 모양은 그럴싸 ㅋㅋ

 

컵에다가 먹음 더 이쁠 것 같단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요렇게 해서

 

나눠먹고 맛나면 즙이랑 딸기랑 가져가서 직접 병원에 가서 리얼 딸기우유

 

컵에다가 이쁘게 해서 먹어보려구 했어요 

 

역시 결과는 성공적이였어요

 

어제 해서 가져갔는데 쌤들의 반응이 폭발적 담에는 즙이랑 딸기랑 가져다가

 

그자리에서 해 먹을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