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 감자스프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딸아이 아침을 잘 챙겨서 먹인 적이 없어서

 

이번에 블로그를 하면서 아침식사는 꼭 챙겨주자 싶어서 시작한 간단한 아침 메뉴!!!

 

정말 항상 말씀드리지만 신랑이 요리를 워낙에 잘해서 똥손인 저는

 

요리를 할 필요를 못 느끼면서 살다가  요렇게 아침마다 하다보니 솔직히

 

힘이 들기도 하지만 간단한 아침메뉴다 보니까 시간도 짧고

 

생각보다 많~이 어렵진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시작한 오늘 간단한 아침메뉴, 감자스프만들기는 다른 것보단 좀 걸린 것 같아요

 

삶고 갈고 해서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간단하게 시작해본 아침메뉴, 감자스프재료도 간단한데요

 

감자스프(2인분) 재료

 

감자 3개

 

양파 2분의 1개

 

슬라이스치즈 2장

 

버터 1T

 

생크림 1컵(종이컵 기준)

 

후추, 소금 조금

 

이제 간단하게 만들어 볼께요~~

 

 

 

감자스프 만들기

 

 

 

 

 

감자는 껍질을 벗겨서 잘 삶아지라구 채를 썰어서 냄비에 넣어줍니다

 

그래서 15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

 

그리고 채를 썬 양파는 아까 준비한 버터 1T를 팬에 두르고 양파가

 

노릇해 질때까지 볶아줬어요

 

역시 양파는 익어가면 냄새가 어찌나 고소한지 ㅎㅎ

 

요렇게 간단한 아침메뉴, 감자스프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를 준비해놓습니다

 

 

 

 

 

 

 

 

15분정도 감자채를 삶았더니 완전 으스러질도록 잘 삶겼더라구요;;;

 

그래서 삶아놓은 감자랑 볶아진 양파랑 같이 넣어서

 

마구마구 갈아줬어요

 

감자가 워낙에 잘 삶아져서 잠깐 돌렸는데도 금방 다 갈아지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감자스프에 들어갈 년석들을 완전 곱게 갈아두었덥니다

 

냄새가 정말 고소하고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렇게 곱게 갈아진 감자스프 재료를 이제 냄비에 넣는데

 

걸쭉하니까 잘 안 떨어지잖아요 ㅎㅎㅎ

 

물 2컵을 미리 통에 붓고 그걸 다시 냄비에 부어줍니다

 

그렇게 끓이다가 생크림 1컵 넣고 슬라이스 치즈 2장을 전 통쨰로 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안 녹아서 고생좀 했어요 ㅜㅜ

 

다음엔 꼭 찢어서 넣으리라

 

 

 

 

 

 

 

감자스프가 뽀글뽀글 좋은 냄새를 내면서 끓어가면

 

식빵을 팬에 암것도 두르지 않고 구워서 감자스프랑 같이 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하는데요 아까도 말했지만 똥손인 제가 감자스프 타지말라고 저어야지

 

식빵 구워야지 그래서 핑계지만 좀 식빵이 탄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것들은 버려줬어요 ㅎㅎㅎ

 

 

 

 

 

 

감자스프에는 소금이랑 후추로 간을 해줬는데요

 

전 짜게 먹나봐요 소금 무진장 뿌린듯요 ㅎㅎㅎ

 

그리고 아까 구워놓은 식빵을 같이 먹음 맛나니까 위에  올려줍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간단한 아침메뉴, 감자스프 만들기 40분만에 완성해봤어요 ㅎㅎㅎ

 

무엇보다도 딸아이가 넘 맛나게 잘 먹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다음엔 더더더 노력해서 맛난 거 많이 해줘야 할 것 같아요

 

 

 

요니피그의 감자스프 인스타^^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