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저녁메뉴 돈가스덮밥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시어머님께서 놀러오셔서 만들때 옆에서 거드러주시니까 뭘 만들어도 사진찍기도 모하고...워낙 고기종류를 좋아하셔서 어머님이 와계시는 동안은 불고기, 삼겹살, 갈비, 닭도리탕류만 몇번 더 해야할 것 같아요.😅
그래도 아버님은 병원에 계시고 어머님 혼자 계시는게 신경쓰이던 참이였는데 집에 와 계시니 맘이 좀 놓이는 것 같아요.
어제도 집에가자마자 씻지도 못하고 불고기 잰거 사와서 한껏 차려드리고 전 입맛이 없어서 잘됐다 싶어 블로그에 올릴만한 집에 있는 재료로 딸아이 좋아하는 덮밥류을 해봤는데요.
신랑 맥주안주할려고 사다가 냉동실에 꽁꽁 얼려놨던 돈가스가 있어서 간단한 저녁메뉴로 돈가스덮밥을 진짜 초스피드로 준비해봤네요.ㅋㅋㅋ

간단한 저녁메뉴 돈가스덮밥 재료
돈가스 1장, 양파 1/3개, 계란1개

돈가스덮밥 양념소스
간장 2T, 올리고당 2T, 맛술 2T

돈가스덮밥도 예전에 했던 스팸마요덮밥처럼 똑같이 양념을 해서 만들었어요.
돈가스는 아무래도 달짝찌근한게 어울리잖아요.ㅋㅋㅋ
>간단한 아침메뉴 스팸마요덮밥 보러가기

간단한 돈가스덮밥은 우선 돈가스부터 해동해서 튀겨주었어요.
가끔 튀기는 걸 할때는 튀김기가 하나 있음 좋겠다 싶어요.
더워서...;;
양파를 원래는 얇게 채를 썰어야 하는데 정말 바쁘게 하느라 좀 두꺼웠네요ㅋㅋㅋ
돈가스덮밥 양념소스는 간장 2T, 올리고당 2T, 맛술 2T를 팬어 넣고 채썰어놓은 양파를 올려서 양파가 숨이죽을 정도로 끓여주시면 된답니당.
그리고 튀겨놓은 돈가스를 그 위에 올린 후 계란풀어놓은 물을 부어서 돈가스에도 조금씩 부어줍니다.
계란이 다 익기전에 반숙정도 되면 불을 꺼줍니다.

불을 꺼준 양념소스와 돈까스를 그대로 따뜻한 밥 위에 올려주시기만 하면 간단한 저녁메뉴 돈가스덮밥 완성!!!
쪽파가 있으심 썰어서 올려주시면 더좋지만 전그냥 집에 있던 재료들로만 해봤어요.
딸아이가 워낙 덮밥을 좋아해서 어제 오랫만에 만들어 봤는데 넘 잘먹더라구요.😄
어머님은 무슨 소꼽장난하냐구 밥이 왜이러냐고ㅋㅋㅋ;;;
그래도 돈가스덮밥은 간단하고 든든하게 만들어먹기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