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딸아이가 방학중이라 먹을껄 준비해놓고 나오느라 바쁜 아침이였네요.ㅋㅋㅋ
집에 있는 소불고기도 볶아놓고 딸아이가 좋아하는 가지를 지~난번에 사서는 냉장고에 묵혀두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걍 볶아주려다가 손이 좀 가더라도 딸아이가 좋아할만 가지튀김으로 준비해봤어요.
아침부터 튀기는 건 덥기도 하고 부담이 되서 오븐 프라이기능으로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 만들어봤어요.😘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 재료
가지 1개, 슬라이스치즈 2장, 슬라이스햄 4장, 계란1개,
튀김가루, 빵가루

가지는 베이킹소다로 빡빡 닦아서 어슷하게 잘라주었네요.
가지가 사다놓은지 좀 되서...상태가 그렇긴 하지만 먹어도 된답니다.^^;;;;
슬라이스 햄이랑 치즈가 짭조름해서 굳이 가지에다가 소금간은 하지않았어요.😄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이지만 가지만 튀기면 밍숭맹숭해서 딸아이가 좋아하는 햄이랑 치즈를 같이 넣어서 튀겨줬어요.
슬라이스 치즈랑 햄은 장당 4개씩 잘라줍니당.
날이 더워 치즈는 냉장고에서 꺼내자마자 곧바로 잘라주었네요. 나중에 자르면 금방 녹아버려서 자르기가 힘들더라구요.😅
슬라이스 햄도 치즈랑 똑같이 잘라줍니다.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은 어슷썰기한 가지위에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처럼 잘라놓은 슬라이스햄과 치즈를 차례대로 올려주는데 슬라이스햄을 많이 잘라놔서 가지-슬라이스햄-치즈-햄-가지 이렇게 햄을 한번더 올려주었어요.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을 할려면 오븐이라도 튀김옷은 입혀줘야해서 집에 있는 튀김가루랑 계란1개 그리고 빵가루를 준비해두었네요.
지난번에 오븐으로 튀김을 해보니까 기름이 굳이 들어가지않아도 바삭하니 맛나더라구요.
오븐사고는 김말이랑 어니언링 몇번해먹었는데 김말이는 정말 정신없이 만들어서 찍지도못했네요.😭
그래도 블로그에 올린 오븐으로 했던 어니언링은 정말 맛나게 잘 먹었던것 같아요.
기름기가 없이 바삭해서 많이 먹어도 거부감이 없더라구요.
> 매직오븐 프라이기능으로 어니언링 만들기 보러가기

오븐으로 가지튀김을 하기위해서는 오븐용기위에 구이판을 올린후에 구이판위에 기름종이를 깔아주셔야 지저분하게 빵가루가 떨어지거나 튀김밑에 부분이 모양이 일그러지지가 않는답니당.
그렇게 준비를 해놓으시고 준비해놓은 햄과 치즈를 넣은 가지를
튀김가루- 계란 - 빵가루순으로 튀김옷을 입히셔서 준비된 기름종이 위에 차곡차곡 올려주시면 됩니다.
8개면 제가 하나 맛보고 딸아이가 먹으면 딱 맞을듯 해요.
안에 치즈랑 햄이 들어있어서 7개가 부족하진 않을 것 같네요.🤗
오븐용기에 다 담고나면 예열된 오븐에 넣어 프라이기능으로 190도로 15분만 돌려주시면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이 완성된답니다.~^^

15분후 완성된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입니다.
저도 하나먹어봤는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가지라고 말안하면 모를 것 같은 느낌?ㅋㅋㅋ
가지에 소금간을 안했는데도 햄이나 치즈가 들어가서 적당히 짭쪼름해서 먹기가 좋았어요.
그래서 따로 양념장을 만들진 않았는데 딸아이가 어찌먹을지😅
제 입에 맛나면 저희딸아이도 잘먹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가지가 2개 더 남았는데 집에가서 볶아먹어야 할까봐요.
정신없는 아침 서둘러해본 바삭바삭한 오븐 가지튀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