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오늘 아침은 딸아이가 젤루 간편해서 좋아하는 삼각김밥을 해줄려고 했는데요.
삼각김밥을 싸줄 김이 다 떨어져서 진로를 바꿔 일본식 주먹밥인 참치김치 주먹밥/오니기리를 만들어 보았네요.😊
만들기도 쉽고 재료에도 제한이 없어서 냉장고 속사정  생각하지 않고 암꺼나 넣어서 만들면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 입니다.
전 딸아이가 좋아라하는 참치랑 김치를 볶아서 오니기리 속재료로 넣어보았는데 제법 맛이 괜찮더라구요.~^^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 재료
밥1공기반, 참치 (작은거)1/2, 김치

※참치김치 주먹밥 양념
밥(1공기반) - 참기름 1T, 간장 1T, 깨 조금, 맛술 0.5T
참치(1/2개) - 마요네즈1T, 후추
김치 ㅡ 굴소스조금, 다진마늘, 올리고당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에 들어가는 김치는 딸아이가 좋아하는 볶음김치를 해서 넣어봤는데요.
전 김치볶음밥 할때도 그렇구 볶음김치 할때도 그렇구 굴소스를 넣으면 맛나서 굴소스를 조금 넣고 해요.ㅋㅋㅋ😘
볶음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루고 볶다가 다진 마늘 넣고 올리고당 조금 넣고 볶다가 나중에 굴소스 조금 넣어 김치가  숨죽을때까지 볶아주면 완성!!!

간단한 아침메뉴로 만들어본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는 밥에 간단하게 양념을 해주는데요.
위에 재료란에 양념인, 깨랑 참기름, 간장, 맛술 조금 넣어서 조물조물 해주시면 되구요.
참치도 마찬가지로 마요네즈랑 후추넣어서 버무려놓으시고요.
볶아놓은 김치는 참치김치 주먹밥이니까 먹기도 편하고 만들기도 편하게 잘 다져놓았습니다.

☆오니기리
일본어의 니기리는 쥐다 혹 잡다란 의미인 니기루에서 유래된 말로 오니기리는 흰쌀밥에 여러재료를 넣고 뭉쳐만든 음식입니다.
흰쌀밥을 뭉친뒤 매실짱아찌나 명란젓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삼각형모양이나 둥근모양으로 뭉쳐 만들기도 한답니다.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 재료는 다 준비가 되었으니까 재료를 넣고 만들기만 하면 된답니다.
지난번에 딸아이 아침으로 만들어주었던  삼각김밥에 틀을 이용해서 전 삼각형 모양으로 주먹밥을 만들어 봤는데요.
> 간단한 아침메뉴  삼각김밥 만들기 보러가기

삼각김밥틀에 랩을 씌워서 하면 쏙 빠지고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랩위에 양념해놓은 밥을 넣고 가운데는 참치랑 김치가 잘 들어가게 중간을 조금 더 눌러주는데요.
안그럼 재료가 밖으로 삐져나오더라구요.😅
밥위에 아까 양념해 놓은 참치랑 볶음김치 넣고 다시 밥으로 꼭꼭 눌러서 뚜껑 덮고 꾹 눌러서 랩만 쏙빼면 참치김치 주먹밥 완성입니당.ㅋㅋㅋ
완전 간단하죠?^^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는 만들어진 주먹밥을 그냥 먹어도 맛나지만 겉에만 살짝 구워서 먹어줌 더 맛나더라구요.
씹는 맛도 좋고 고소해서 팬에 기름을 두루지 않은 상태에서
위, 아래 양옆을 고리고리 구워내주었네요.
센불로 함 다 탈까봐 딸아이 아침으로 주는건데 옆에서 붙어서 손으로 계속 뒤집어 주었네요.ㅋㅋㅋ
참치김치 주먹밥을 좀 얇게 만들거나 둥굴게 넙적하게 만들면 아무래도 구워내기가 수월했을텐데 똥손인지라 두껀 삼각주먹밥을 좀 걸려서 구워냈지요.ㅠㅠ
만드셔서 드실분들은 동그랗고 조금 덜 두껍게 만드셔서 구워내심 좋을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노릇노릇 하게 구워낸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를 그냥 먹어도 되지만 좀 데코 해볼꺼라고 김을 잘라서 주먹밥 밑에 붙혀주었는데요.ㅋㅋㅋ
아시겠지만 구워내서 겉이 바삭바삭하니 붙질않고 김이 자꾸 구워져서ㅋㅋㅋ;;;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가 완성 되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구워낸거라 안재료들은 따뜻해서 딸애가 맛난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단 아쉬운건 전 간장을 1T만 넣어 그런건지 아님 볶음김치를 조금 넣어 그런건지 조금 싱겁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뭐 야무지게 3개를 다 드시고 등교한 딸아이입니다.😘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메뉴로 참치김치 주먹밥/ 오니기리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