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와 타르타르소스~^^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어제는 신랑이 시원한 맥주한잔 하고 싶다고 하고 딸애도 일찍 끝나고 들어와서 밥을 먹었다고 해서 지난번에 노브랜드갔다가 사온 닭가슴살로 야식겸 딸아이 간식겸해서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를 만들어보았네요.😘
노브랜드 닭가슴살은 제가 다여트좀 해볼꺼라고 사서 샐러드 해먹을려고 샀는데요.
가격이 우선 넘 착해서 맘에 쏘~옥 들더라구요.ㅋㅋㅋ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 재료
닭가슴살3개, 계란2개, 빵가루, 튀김가루, 허브솔트,
올리브오일, 우유

타르타르소스 재료
마요네즈(전 집에있는 타타르소스로), 피클, 당근, 맛살, 설탕조금


※닭가슴살 잡내제거하기위해서 우유에 30분정도 담가두었어요.
요것만 미리해놨어도 시간이 절약됐을텐데 싶더라구요.😭
그리고 오븐 닭가슴살에 입힐 튀김가루 그리고 계란물과 빵가루도 준비했어요.

우유에 30분정도 재워놨던 닭가슴살은 꺼내서 올리브오일 바르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줬는데요.
아무래도 밑간 후 1시간은 있어야 하지만...그럼 10시나 되야 먹어보지 싶어서 그냥 곧바로 닭가슴살 돈까스를 할 옷을 곧바로 입혀주었네요.
주말에 시간 넉넉할때 했음 참 좋았겠다 싶은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였어요.😅
오븐에 용기를 따로 넣지않고 오븐용기위에 종이호일을 깔아서 그 위에 곧바로 올려줬어요.ㅋㅋㅋ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를 만들기 위해 커다란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튀김가루에 넣고 충분히 묻혀줍니다.
그리고 계란물을 앞뒤로 골고루 묻히는데 아무리 봐도 노브랜드 닭가슴살 진짜크네요.;;;;
그렇게 계란물까지 발라줬으면 바삭한 맛을 내기위해 빵가루를 제대로 골고루 묻혀줘야 해요.😍
그래야 바삭함도 두배가 되니까요.ㅋㅋ
닭가슴살 돈까스도 튀김가루- 계란물- 빵가루 순이요.
그렇게 골고루 튀김옷 입혀준 닭가슴살은 종이호일깔아둔 오븐용기 위에 올려둡니다.
닭가슴살 돈까스 3개올렸는데도 오븐용기가 꽉 차는거 있죠.🤣

그리고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를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껀데요.
솔직히 며칠전에 네네치킨에 크리미언 치킨을 먹었는데 넘 맛나서 고거 따라할까 했지만 레시피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딸아이가 좋아하는 타르타르 소스를 찍어서 먹는게
나을 것 같아서 집에있는 타타르소스에 맛살, 양파, 당근, 피클을 잘게 다져서 넣고 설탕 조금 넣어서 타르타르소스를 만들었어요.
타르타르소스는 생선에 찍어먹음 맛나지만 저희딸아인 돈까스에도 이 소스를 제일 좋아한답니다.;;;

그렇게 준비된 닭가슴살 돈까스를 예열하고 190도에서 20분정도 구워줍니다.
전 중간중간 탈까봐 확인 또 확인ㅋㅋㅋ;;;
그리고 15분정도 뒤집어서 한번더 구워주었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입니다.😘
안이 넘 많이 익었나 싶었지만 씹어보니 닭가슴살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니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딸아이가 좋아라하는 타르타르소스에 찍어서 먹었더니 더더 맛나는 거 있죠.ㅋㅋㅋ
신랑이랑 닭가슴살로 해서 퍽퍽한거 아닌가 했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모처럼 오븐으로 제대로 된거 만들었다고 신랑한테 칭찬좀 들었네요.
전 다 맛나기만 하던데 말입니다.ㅋㅋㅋ
조금더 일찍 준비했다면 밑간도 제대로 된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를 만들었겠지만 그래도 만족하네요.🤗
이상 오븐 닭가슴살 돈까스와 타르타르소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