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매직복합스팀오븐 사용기1. 쿠키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제가 드뎌 작은 오븐을 치우고 큰~~ 동양매직 스팀오븐을 겟하게 되었네요

 

꺄~악!!!

 

신랑은 얼마나 하고 또 처박아놓을려고 하냐고 그러는데 이번엔 정말 욜~씨미 쓸려구요

 

피자도 해먹고 롤케이크도 해먹고 케이크도 해먹고 에어프라이어도 되서

 

치킨도 해먹어 볼려고 합니다 ㅎㅎ

 

계획이 넘 거창하면 잘 지켜지지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정말 해보고 싶은게 넘 많아서

 

당분간은 오븐으로 하는 요리를 많이 많이 올릴 계획이랍니다

 

오늘은 집에오자마자 오븐받구 정리하고 곧바로 뭔갈 하고 싶은데 뭘할까 하다가

 

며칠전에 홈메이드 쿠키 만들다가 남은 게 있어서 고걸 해보기로 했어요 ㅋㅋㅋ

 

▶ 2018. 05. 21 아이간식으로 홈메이드 쿠키 만들기 보러가기

 

 

 

 

 

 

 

매직복합스팀오븐으로 처음 만들어 보는 홈메이드 쿠키

 

그 쪼매난 오븐으로 하다가 요놈오니까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사진 찍어서

 

신랑한테 보내고 혼자 문 열어도 보고 요리책 보내준것도 봤다가 혼자 난리치는데

 

신랑은 역시나 전자렌지 있는데 굳이 오븐시켰다고 잔소리를 어찌나 하던지...;;;

 

그냥 하기로 한거 기분좋게 해주면 되는 걸 말입니다

 

그래도 어쨌든 온거 나중에 신랑한테 잔소리 먹더라도 지금을 즐기는 걸로 ㅋㅋㅋ

 

 

 

 

 

 

 

매직복합 스팀오븐에서 쿠키를 만들때는 위에 보이는 오븐용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구이석쇠나 스팀용기응 사용하지 않아서 치우고 홈메이드 쿠키를 만들기 위한

 

오븐용기만 꺼내서 사용해 보는 걸로 했어요 ㅎㅎㅎ

 

지난 번에 쿠키만들다가 남은 반죽이 있어서 꺼내봤는데 어찌나 딱딱하던지...;;;;

 

잠깐 실온에 두었다가 다시 사용했답니다

 

 

 

 

 

 

 

 

 

매직복합 스팀오븐으로 쿠키를 만들기 위해서 실온에 두었던 반죽을

 

도마위에 비닐랩을 깔고 밀대에도 비닐랩을 씌워서 기름기가 묻지 않게 한 후

 

반죽을 밀어주었어요

 

반죽에 건자두하구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밀대로 밀어주니까

 

자꾸 찢어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몇번 밀고 또밀고... 휴 무튼 그렇게 밀어놓은 반죽위에 딸아이가 예~~전에 마술흙놀이 하던

 

모양틀을 빡빡 씻어서 쿠키반죽에 찍어서 이번에는 여러 모양을 만들어 보았네요 ㅎㅎ

 

 

 

 

 

 

 

오븐용기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모양틀로 찍어놓은 쿠키 반죽들을

 

올려주는데 중간중간에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자꾸 찢어져서 몇번씩 다시 찍어내긴 했지만

 

그래도 지난 번에 사용하던 작은 오븐보다 굉장히 많은 양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진작에 매직복합스팀오븐으로 지르는 건데 ㅋㅋㅋ

 

암튼 차례대로 오븐용기에 담은 쿠키 반죽을 오븐에 넣어줍니다

 

 

 

 

 

 

 

원래 쿠키를 만들때는 예열을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첨이라 그런 건 그냥 가볍게

 

건너 뛰고...;;;  쿠키만들기는 매직복합스팀오븐에는 170도에 18분정도 를 돌려준다고 하는데요

 

매직오븐에서 같이 준 매직쿡북에는 자동요리 37번 을 사용해서 하면 된다고 해서

 

저는 그냥 자동으로 해서 쿠키를 만들어 보았네요

 

자동 37번을 선택하고 오른쪽 맨끝에 있는 시작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쿠키요리 시작~~~^^

 

소리도 생각보다 작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당연히 오븐 주위는 뜨거우니까 탈 수 있는 물건이 있는 곳은 오븐을 두는 걸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그렇게 18분이 끝나고 띡띡 냉장고 문  오래 열어놓으면 나는 경고음같은 게 나고 요리끝~~~~

 

메직복합스팀오븐 겟후에 처음으로 해본 홈메이드 쿠키입니다

 

예열을 안해서 그런건지... 안쪽에 넣었던 쿠키들이 좀 탄것 같은 색깔이긴 하지만

 

그래도 넘넘 행복한 요니피그입니다 ㅎㅎㅎ

 

딸아이 간식으로 이것저것 많이 해볼려구요

 

아직은 오븐사용법이 서툴러서 이것저것 많이 해볼 생각인데요

 

이상 주말인 내일 어딜 나갈까 보다 뭘 만들까가 더 걱정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갖고 싶던 오븐이 생겨서 넘넘 행복한 요니피그의 쿠키만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