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딸아이 간단한 아침메뉴로 고구마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오늘 아침 딸아이의 체육대회날이라 아침 일어나서 어제먹던 잡채가 남아서 잡채비빔밥을 해줄려고 했더니 딸아이가 밥은 싫다면서 극구 반대를 합니다😅
잘먹어야 잘뛴다고 해도 밥먹기가 귀찮답니다
먹성좋은 아이가 아침만되면 왜그렇게 밥을 안먹고 갈려고 하는지...
든든하게 먹어야 머리회전도 잘된다는데 참 이해가 안가드라고요 뭐라고 해도 잘듣지도 않구요
암튼 딸아이가 밥이 싫다고 하니 간단한 아침메뉴 고구마샌드위치를 준비해 보았네요^^


간단한 아침메뉴 고구마샌드위치 재료
고구마 1/2개, 비에나소세지 1개, 파프리카오ㆍ 양파조금, 후추, 소금, 마요네즈 1/2T, 우유 1T, 꿀 1/2T

비엔나소세지가 집에있어서 1개만 꺼내서 다져놓았어요
파프리카 양파는 어제 오징어숙회하다 남은게 있어서 고걸로 채를 썰어서 준비해놓았네요
요즘 이것저것 못하지만 술안주도 만들고 아이간식도 만들다보니 재료가 쬐매씩 남는게 있는데 고걸 작은통에 넣어뒀다쓰니까 꽤 괜찮네요😋


간단한 아침메뉴 고구마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야채는 다져서 팬에 한번 볶아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양파도 볶아야 더 달달하니 고소하잖아요
비엔나소세질 팬에볶고 양파랑 파프리카도 약간 볶아서 그릇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삶아진 고구마를 그릇에 같이넣고 찌어줍니다
너무 쎄게 찌으면 양파나 파프리카가 으깨질수 있으니까 강약조절 잘 하시구요🤗


고구마가 다 다져지면 우유 1T, 꿀 1/2T 넣고 휘이 저어주세요
우유를 넣는다고해서 질거나 하지않으니까 걱정마시구요
그다음 후추랑 소금 조금 넣어서 간을 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넣어주시면 간단한 아침메뉴 고구마샌드위치 재료준비끝~~^^


고구마샌드위치에 들어갈 속재료가 다 준비가 되면 팬에 버터를 두루고 식빵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전바삭바삭하니 노릇노릇한게 훨씬더 맛나더라구요
식감도 좋구요😘
그렇게 식빵까지 구워내면 모든재료들은 간단하게 준비가 다되었어요 고구마 삶는것만 아니면 정말 초간단일것 같어요


간단한 아침메뉴 고구마샌드위치 이제 만들어볼께요
전 자르기 쉬우라고 식빵을 깔기전에 랩을 깔아놓는데요
아무래도 랩을 씌워서 자르면 편하더라구요ㅋ
암튼 랩을 깔고 종이호일을 하나 깔았어요 혹시 식빵이 갓구운거라 뜨거워서 랩이 구멍날까봐요😅
암튼 식빵을 올리고 그위에 준비해놓은 고구마속재료를 충분히 발라주었어요
고구마반개가 딱 맞더라구요
고구마샌드위치라 속재룔 넘 많이 바르면 넘 달수도 있으니까요 아무리 소금이나 후추간을 했다고 해두요^^;;
그렇게 재료를 골고루 발라준 후에 나머지식빵으로 위를 덮어주면 고구마샌드위치 완성입니당ㅋㅋ


랩을 씌운 고구마샌드위치를 딸아이가 먹기쉽게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딸애가 제가 고구마삶는데 시간이 좀걸렸는데 시간이 늦었다면서 하나를 들고나가면서 먹더라구요
이궁...좀더 빨리 일어나서 해줄껄하고 후회했어요😭
나머지 하나는 제꺼ㅋㅋㅋ
저도 출근을 해야하니까 아침으로 먹고나왔는데 아침메뉴로 고구마샌드위치는 꽤 괜찮은 든든한 아침이더라구요
소금이랑 후추를 넣었더니 단느낌도 크게 들지않았어요
나중엔 감자를 넣어서 해봐야겠어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