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신랑 맥주안주로 간단한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요즘 새로 뭘 시작한다고 바쁜 신랑님... 그래도 마누라 퇴근시간 맞춰 꼭꼭 데리러 와주는 고마운 신랑님을 위해 어젠
간단하게 신랑 맥주안주로 포도카나페를 만들어 봤어요
집앞마트에 과일을 세일해서 청포도에 초콜렛 찍어먹음 맛날까 싶어서 쬐~매 색이 변했는데도 사왔거든요😅
암튼 간단한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만들어 보겠어요

간단한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재료
새싹채소, 새싹순무, 청포도, 슬라이스치즈, 참크래커
벨큐브치즈, 크림치즈, 딸기잼

딸기잼이랑 새싹순무, 크림치즈는 위에 사진은 나와있지 않네요
제가 첨에 포도카나페 한다고 이것저것 꺼냈는데 다 꺼내질 못했거든요 그런데 딸기잼 대신 다른잼 그러니까 포도잼도 괜찮을것 같아요
아니 좀 더 낫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그리고 적포도랑 같이 올려줌 더 이쁠듯 해요

간단한 핑거푸드 포도카나페를 준비해 볼께요
청포드는 반으로 잘라서 준비를 해두었어요
집앞 마트에서 과일세일하길래 딸아이간식으로 설탕물
듬뿍 발라서 사탕처럼 줄까하고 쬐매 색이 변했는데
그냥 덥썩 집어들고 왔죠ㅋㅋ😅

포도 씻는 방법
포도는 생김새상 알 하나하나 사이까지 깨끗히 씻기가
어려운 과일이지만 송이째 물에 잠깐 담구어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잘 헹궈서 먹으면 된답니다
그런데 찝찝하다 하시는 분은  밀가루나 베이킹소다를 포도의 표면에 뿌려놓고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더욱 좋답니다
가루성분은 흡착력이 강해서 과일에 묻었다 떨어지는 과정에서 농약등 오염물질까지  함께 묻혀서 떨어진답니다

핑거푸드 포도카나페에는 슬라이스치즈랑 벨큐브치즈랑 크림치즈가 조금씩 들어가는데요
슬라이스치즈는 참크레커 사이즈에 맞게 4등분을 해서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 두었어요
그리고 벨큐브치즈는 딸아이랑 신랑이 좋아해서 손수 뜯어놓았는데 어찌나 잘 녹던지;;;
그리구 베이컨에 발라먹으려고 사다놓은 쬐마난 이디야 크림치즈 800원이예요😘

재료준비는 다되었으니까 이제 신랑안주로 쬐매만 포도카나페 만들어볼께요
참크레커위에 슬라이스치즈 짤라놓은거 하나씩 올려줍니다
그 위에 딸기잼을 올리는데 저희집식구 취향존중해서 최대한 많이 올려주었어요
그 위에 포도를 반으로 잘라놓은 면에 크림치즈 발라서 올려줍니다

반으로 잘라둔 포도한면에만 크림치즈를 발라 크레커위에
치즈위에 살포시 올려줍니다 반쪽 남은 포도도같이 포개서
올려주는데 청포도랑 같이 올렸음 참 이뻣겠다 싶더라구요
센스없는 요니피그😭
암튼 크레커위에 살포시 올린포도 옆에 껍질까놓은 벨큐브치즈를 아무래도 치즈가 많이 들어가서 반으로 잘라서 포도옆에다가 붙혀줍니다
딸기잼을 발라놔서 잘 붙어있더라구요ㅋㅋ
그렇게 하고 새싹채소랑 어제 연어덮밥하고 남은 새싹쌈무를 제 나름대로 이쁘게 올려주면 신랑맥주안주
만든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완성입니다~~^^

2018.05.16 든든한 한끼식사로 담백한 연어덮밥 보러가기

신랑맥주안주로 만든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양이 좀 넘 적어서
신랑왈 " 뭘 먹으라고 그러는겨?" 😅
나뿐 신랑같으니라고ㅋㅋㅋ
그래도 하나먹고는 맥주안주로는 괜찮네 합니다
맥주안주로만 괜찮다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나쁘진 않다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신랑을 위해 만든거니까요
암튼 간단한 맥주안주로 포도카나페 나름은 성공인것 같아요.

※간단한 맥주안주 포도카나페 후기
-청포도랑 적포도를 같이 섞어서 사용하면 더 이쁠듯
-적포도가 없다면 붉은빛 채소를 사용해도 좋을듯
-벨큐브치즈를 반으로 잘라쓰지않아도 느끼하지 않으니
다 사용해도 상관없음
-딸기잼외에도 본인이 좋아하는 잼이면 상관없음
-크레커대신 식빵을 사용해도 상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