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어제 주말은 며칠동안 집에만 있었던 땅콩일 위해서
울산 선암호수공원에 가서 한바퀴 빙돌고 왔더니 땅콩인 완전 오자마자 기절에 지금까지도 누워있구요
운동부족인 저 역시도 정말 죽을맛이네요ㅠㅠ
허리도 다리도 다 아파서 어제와서 선암호수공원 포스팅할려고 했는데 결국에 못하고 아침메뉴만 간신히 일어나서 출근길에 끄적거리고 있습니다😭
오늘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는 진짜 간단해서 10분도 채 걸리지않는 정말 간단한 메뉴랍니당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 재료

계란1개
식빵1개
버터
슬라이스 치즈1장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 시작해 볼께요
우선 식빵 중간에 계란이 들어갈수 있게 동그랗게 구멍을 뽕내줄껀데요
저희집엔 저게 텀블러 뚜껑같은데 저걸로 앞뒤로 쾅쾅 도장찍어서 나름 구멍을 깔꼼하게 내주었어요ㅋㅋ
식빵위에 구멍을 뚫었으니까 이제 팬으로 옮겨서 해볼께요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에는 노릇노릇 바삭바삭한
식빵의 역할이 크답니다
그래서 구멍뽕낸 식빵을 버터 1T를 올려 놓인 팬에 넣고
앞뒤로 골고루 익혀줍니다
버터의양이 충분하지 않으면 타니까 중간중간 버터를 조금씩
더 넣어주면서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게 익은 식빵에 뽕뚫린 구멍으로 계란을 깨트려서 올려줍니다
솔직히 전 양이 많아서 식빵위로 흘러나올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나오질않더라구용😅
그렇게 올린 계란에 소금후추를 조금 넣어서 간을 해주시구요 어느정도 익으면 뒤집어주세요
그래야지 계란토스트 모양이 이쁘게 나오거든요
전... 실패했지만요ㅍㅎㅎㅎ
성격이 급해서 먼저 뒤집었어요 에혀;;;
암튼  뒤집은 식빵위에 슬라이스 치즈 하나를 얹어서 같이 녹여줍니다


어느정도 녹은후 식빵을 뒤집어서 다시 녹여줍니다
계란토스트랑 치즈가  딱 달라붙게요~~^^
그런데 주황색치즈는 어찌된게 잘달라붙다가도 뚝 떨어져서 제 속을 좀  썩이더라구요ㅋㅋㅋ;;;
그래도 뭐 잘 수리(?)를 해서 잘익힌후 그릇에 올리면
간단한 아침메뉴 겨ㅣ란토스트 완성!!!
진짜 완전 간단하지 않나요?
솔직히 오븐이 있다면 더 이쁘게 되겠지만 오븐이 작은 거라
넣으면 다 타서 먹기가 더 힘들어지는 단점이 있어서 걍
팬에 하는게 더 편한듯요😘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 딸아이한테 주기전에
제가 미리잘라서 한입먹어보았네요
비주얼은 별로지만  계란에 소금하구 후추루 간을하고 짭쪼름한 치즈를 감미하니까 전혀 닝닝하지 않더라구요
딸아이는 딸기잼하고 같이 먹으니 더 맛난다고 하는데
고거는 제가 먹어보질 못해서ㅋㅋ
근데 단짠 계란토스트 나쁘지 않을것 같기는 해요😍
암튼 피곤한날 간단하게 10분으로 딸아이 배불릴수 있던 계란토스트는 정말 괜찮은 아침메뉴같네요

※간단한 아침메뉴 계란토스트 후기
식빵 구멍에 계란을 올린 후 계란이 어느정도 익은다음
뒤집어 주어야 깔끔하다
슬라이스치즈를 올린 후 어느정도 녹은다음 뒤집어준다
식빵구멍에 계란을 올린 후 곧바로 소금과 후추로간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