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술안주로 비빔만두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어제는 입맛도 없고 밥을 먹을려 했더니 딸아이가 저 오기전에

 

벌써 먹었다고 해서 저혼자 차려먹기가 그렇더라구요

 

간단하게 땅콩에다 그냥 먹을까 했지만 그렇게 먹으면 속버릴것 같구

 

배도 좀 고프고 해서 냉장고를 뒤적거렸더니 제가 젤루 좋아하는 비비고 만두가 ㅎㅎ;;;

 

그래서 시원한 맥주에 소주한잔 넣어서 소맥한잔 하자싶어서 비비고 만두랑 야채좀 썰어서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 만들어 봤어요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 재료

 

만두

양배추, 상추, 당근, 오이, 청량고추, 깻잎

 

비빔만두 양념장

 

설탕 1T + 간장 1T + 고추장 1T + 다진 마늘 0.5T

+ 올리고당 2T + 참기름 0.5T + 다진 참깨 0.5T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술안주 비빔만두는 야채가 많이 들어가야

 

더 맛나는 것 같아요

 

예전에 대학교 다닐때 단골로 가던 분식집에서 자주 먹었던 메뉴이기도 한

 

비빔만두 분식집에선 야채비빔만두라고 했었죠 ㅎㅎ

 

야채는 대부분에 집에 많이들 있으시잖아요

 

오이랑 당근은 꼭 들어가면 맛나는 것 같구요

 

상추가 없음 배추를 사용하셔서 넣으셔도 될것 같아요

 

굳이 없는 거를 사서 하실 필요없는 정말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랍니다

 

준비한 야채들은 먹기쉽게 채를 썰어서 준비를 해두었어요

 

청량고추는 씨를 빼고 다져놓았어요

 

그리고 비빔만두니까 양념장이 들어가야 하겠죠~^^

 

위에 양념장 레시피를 보시고 만들어 놓으심 끝!!!!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에서 제일 중요한건 요 만두같아요

 

그냥 튀기자 마자 야채에 넣으면 아무래도 야채도 덜 아삭하구

 

만두도 바삭한 맛이 덜하니까 전 야채를 무치기 전에 미~리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두를 구워놨더랬지요

 

바삭하게 구운 만두는 적당히 시켜주었어요

 

그렇게 넣어야 만두의 바삭함이 오래가는 것 같더라구요

 

 

 

 

 

 

 

 

 

채를 썰어놓은 야채들을 비빔만두를 무칠 그릇에 담아주시면 되는데요

 

똥손인지라 나름 열심히 채를 썬다고 썰었는데...

 

참 그게 엄청 굵게 썰었더라구요

 

당근같은 경우엔 채를 좀 얇게 썰어놔야 씹는맛도 더 좋은 것 같은데

 

지금보니 채를 썬게 아니라 그냥 막 썰어놓은 것 같네요

 

그리고 매운걸 좋아하는 저 요니피그는 청량고추를 다져서 넣었는데

 

요게 정말 하나넣어도 무지 맵더라는거죠;;;

 

암튼 준비한 야채를 다 넣구

 

아까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 손으로 마구 비벼주었습니다

 

 

 

 

 

 

 

비빔만두 양념장을 넣고 마구 비벼준 야채에 아까 구워놓은 만두를 넣어서

 

비벼주기만 하면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가 완성됩니다 ㅎㅎㅎ

 

진짜 넘 간단하지 않나요

 

어제 요거 만들기 전에 땅콩이 산책을 먼저 하고 와서 배고파 죽는 줄 알았는데

 

짧은 시간에 만들 수있는 메뉴라 정말 좋았더랬지요

 

간도 맞고 만두도 바삭하게 구워놔서 금방 먹음 맛날 거라

 

씻는 것도 잊고 그냥 입으로 직행~~

 

 

 

 

 

 

제가 요리는 잘 못하는데 손이 엄청 커서 신랑은 시골가고 혼자 먹을껀데도

 

저렇게 많이 만든거 있죠 ㅎㅎ

 

그래도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 덕에 배도 채우고 간단하게 한잔도 하고

 

넘 기분좋은 저녁이였어요

 

솔직히 야채에 비해서 만두가 많이 들어가기는 했는데

 

저많은 걸 저혼자 다~ 먹었다는 건 비밀이네요

 

땅콩이랑 30분 산책하구 그것도 운동이라고 혼자 위안삼으면서 엄청 먹었던 것 같아요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 앞으로 혼술하는 날 제 최애 메뉴가 될것 같아요

 

 

※간단한 술안주 비빔만두 후기

 

-야채를 양념장에 무치기전에 만두를 구워서 어느정도 식혀놓아야

나중에 무쳐놓아도 만두가 바삭하구 야채도 아삭해서 먹기 좋음

-비빔만두에 들어가는 야채는 좀 얇게 채를 썰어놓아야

보기에도 이쁘지만 먹는 것도 더 나은것 같다

-나처럼 비빔만두에서 만두의 양이 넘 많은 것보다는

야채의 양이 좀 더 많은 게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