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주말아침은 깔끔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신랑은 요즘 시작하는 일을 하기 위한 준비를 하느라 오늘 주말아침부터 일어나서

 

아침도 뜨는둥 마는둥 하고 나가구

 

저는 주말이라 신랑 보내고 조금더 자구 있는데 딸아이가 어제도 연극부 연습으로 나간다더니

 

오늘도 또 친구를 만나러 나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뭘 그렇게 하루도 쉬지않구 나가는건지...;;;

 

암튼 점심때쯤 나간다고 하길래 피곤한 몸 일으켜 간단한 아점을 해주었네요

 

워낙에 아무거나 잘 먹는 딸아이라 솔직히 아침이나 간식을 만들때 크게 신경을 쓸게 없는데요

 

매번 똑같은 밥만 먹으면 그래도 지겨울 것 같아서 주말 늦은 아침은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을 만들어줬어요

 

 

 

 

 

깔끔한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재료

 

명란젓갈, 아보카도 2분의 1개, 계란 1개, 밥 1공기

조미김3장, 새싹채소, 참기름

 

 

명란젓갈은 딸아이가 워낙에 좋아해서 지난 번에 진장동에 신선도원몰에 갔다가

 

아보카도랑 같이 사왔는데요

 

날짜가 이번달 말까지더라구요;;;

 

그래서 얼렁 줘야겠다 싶어서 생각만 하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아보카도 명랑비빔밥을

 

하면서 꺼내놓게 되었네요 ㅎㅎㅎ

 

암튼 매번 마트를 갔다오면서 느끼는거지만 필요한 걸 적어서

 

그때그때 사와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전 항상 마트에 가면 안사도 되는 걸 마구잡이로

 

집어와서 신랑한테 매번 혼나는데도 참 그게 안 고쳐지네요

 

 

 

 

 

 

 

 

우선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에 젤 중요한 요 녀석 아보카도부터 손질을 해주는데요

 

요즘 워낙에 많이들 먹는거라 다 하실 수 있지만 혹시라고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아보카도 손질법 을 올려봅니다요 ㅎㅎ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아보카도 중간에 딱딱한 씨 부분이 있으니까 반으로 자를때 그부위는 빼고

딱 반만큼 칼집을 내줍니다

 

→그렇게 반을 칼집을 내서 잘라준 후 윗부분의 아보카도를 돌려서 떼어냅니다

 

→떼어낸 반쪽 아보카도의 껍질을 벗겨줍니다

 

→나머지 반쪽에 있는 씨를 칼로 콕 찝어 돌려서 버립니다^^

 

저는 아스파라거스와 아보카도도 좋아라 하는 특이한 딸을 위해 비빔밥에

 

반쪽을 다~ 넣어줄꺼라 처음엔 깍뚝썰기를 할까 했는데 그냥 제가 썰기 쉬운걸로 ㅎㅎ

 

잘 익은 녀석이라 자꾸 만지면 뭉개질 것 같더라구요

 

이 정도로 익어줘야 고소한 맛이 배가 되는 아보카도라 좀 익은 걸 사왔었거든요

 

 

 

 

 

 

 

 

깔끔한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 손질이 다 끝났으니까

 

금방한 따뜻한 밥에 참기름을 소~올 뿌려주구 썰어놓은 아보카도를 올려줍니다

 

전 솔직히 먹기는 먹어도 딸아이처럼 즐기질 않아서... 저 정도는 좀 부담스럽던데

 

저희 딸아이는 아스파라거스던 아보카도던 가리지 않고 맛나게 잘 먹더라구요

 

무튼 아보카도를 올리고 제가 심혈을 기울인 계란후라이를

 

제가 계란후라이를 하면 노른자가 다 터지는데 오늘은 정말 이쁘게 해 볼려구

 

애 좀 썼네요ㅎㅎ;;;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시에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맛이 좋으면서도 변비를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혈당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 다양한 비타민, 칼륨 등 약 20가지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태아와 산모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엽산이라는 것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주로 공급한다고 해요

 

항산화제는 암, 심장,심혈관 질환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질환및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뼈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가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신경계의 건강에 필수인 비타민E와 면역계, 인지계, 신경계를 보호하는

 

비타민A, C, B-6, K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어 눈과 뇌에도 좋다고 하네요

 

뇌에 좋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위에 계란을 올리고 명란젓갈을 비벼먹기 쉽게

 

가위로 마구마구 잘라서 준비를 해줍니다

 

그리고 조미김은 봉지에 전 3장 정도 넣었어요

 

워낙에 짭쪼름한 걸 좋아하기도 하고 김을 좋아해서 넣어서 비닐을

 

마구마구 비벼서 준비를 해서 올려줍니다

 

아니면 가위로 이쁘게 잘라서 올려주셔도 된답니다

 

 

 

 

 

 

아보카도와 계란을 올리고 그위에 부셔놓은 조미김과 가위로 잘라놓은

 

명란을 올리고 카나페에도 올리고 사케동(연어덮밥)에도 올렸던

 

새싹순무를 좀 많이 올려주었어요

 

▶ 2018. 05. 17 신랑맥주안주로 간단한 핑거푸드 포도카나페 보러가기

▶ 2018. 05. 16 든든한 한끼식사로 담백한 연어덮밥 보러가기

 

그렇게 준비한 주말아침 깔끔한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먹을것 같으면 아보카도를 빼고 그냥 베이컨을 넣어서 먹었을텐데

 

그래도 항상 햄, 고기만 찾던 딸아이가 요렇게 몸에 좋은 채소를 좋아하는 건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후기

 

-명란젓갈이 들어가서 따로 양념장이 필요하지 않아요

-아보카도의 양은 본인이 조절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