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 달콤한 머그컵토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오늘은 부지런 좀 떨었네요 휴;;;

 

딸내미 시간 맞추구... 포스팅두 하구 학교 데려다 주려니 5시반 기상

 

그래도 여유있게 준비하는 게 더 나은듯요

 

어제는 겨우 시간 맞춰 데려다 줘서 미안하더라구요;;;

 

암튼 여유있게 제가 준비한 간단한 아침메뉴, 머그컵 토스트 시작합니당^^

 

 

 

 

 

 

간단한 아침메뉴, 달콤한 머그컵토스트 재료

 

달걀 1개

 

식빵 1장

 

우유 100mg

 

버터 쬐~끔

 

설탕 3분의 1T

 

꿀 1T

 

소금 or 슬라이스 치즈 1장

 

머그컵

 

 

머그컵토스트 만들기

 

 

 

 

 

 

식빵은 머그컵토스트인 만큼 머그컵에 쏙 들어갈 수 있게

 

식빵은 9등분으로 잘라서 준비를 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계란을 머그컵에 넣고 우유 100mg를 넣어줍니다

 

오늘은 제가 계량컵도 좀 써봤네요

 

 

 

 

 

 

 

 

우유를 넣은 머그컵에 달달한 설탕을 3분의 2T를 넣고

 

쉐이키쉐이키 숟가락으로 마구마구 휘저어줍니다

 

그렇게 맛을 보니 정말 달짝찌근하니 딱 딸아이가 좋아할 정도 ㅋㅋ

 

그리고 전 소금대신 슬라이스 치즈 1장을 찢어서 넣어줬어요

 

치즈가 짭쪼름하면서도 고소해서 빵이랑 잘 어울리는 듯 해요

 

 

 

 

 

 

 

 

 

준비된 머그컵토스트의 소스(?)에 아까 9등분해 준 식빵을

 

소스에 담궈주면서 다 넣어줍니다

 

그렇게 식빵을 담궈주면 머그컵에 랩을 씌우고 전자렌지에 넣을껀데요

 

그냥 두면 안되니까 숨구멍을 포트로 폭폭 찔러주고 전자렌지에서 2분 40~50초정도

 

돌려줍니다 전 아무래도 구멍을 넘 많이 뚫었는지 터졌더라구요

 

 

 

 

 

 

 

그렇게 완선된 달콤한 머그컵토스트에 버터를 아주 쬐~끔 넣어주는데요

 

따뜻해서 넣자마자 스르르~ 녹아버린답니다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달한 꿀을 1T 넣어줍니다

 

그러면 간단한 아침메뉴 머그컵토스트 완성!!!

 

달달하고 고소해서 딸아이 아침으로도 든든할 것 같습니다

 

딸아이 역시나 잘 먹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