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신랑이랑 맛난 순대국밥 한그릇 호로록~~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ㅜㅜ

 

정말 어쩜 이렇게 끈질긴 감기와 식도염... 거기에 밤이되면

 

점점 더 심해지는 기침까지

 

내과에서 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은 약들을 먹어온지 언.... 3개월

 

며칠전부터는 감기까지 겹쳐서 힘든 매일매일을 보내고 있답니다ㅜㅜ

 

 

 

 

 

 

식도염의 가장 큰 이유는 야식과 음주가 가장 크다는 이비인후과 원장님의

 

말씀에 주의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워낙에 음주를 좋아하는 저와 신랑인지라

 

식도염이 좋아지는 날이 없는 것 같네요 ㅎㅎ;;;

 

계속되는 기침에 당연히 입맛은 저기 안드로메다로 가버린지 오래구요

 

이럴때 다이어트 하는거지만 그래도 일을 해야하니 좀 힘들더라구요

 

 

  

식도염의 원인과 증상

 

식도염의 원인은 흡연, 음주, 비만, 임신, 고지방식, 식도손상, 커피나 차,

 

콜라, 오렌지 주스, 페퍼민트, 항콜린성약물, 칼슘채널 차단제, 비아그라 등

 

복부비만, 임신, 꽉 끼는 옷을 입는 경우

 

구강건조증 및 스트레스도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식도염의 증상은 가슴부위부터 목까지 타들어가는 느낌으로 이로 인하 가슴답답함과

 

심한 경우 호흡곤란까지도 올 수 있으며

 

기침을 자주 한다거나 입안에 쓴맛이 자주 난다거나 묘한 구취를 나는 경우도 있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목소리가 쉬는 현상을 경험하며

 

목안이 간질잔질하여 기침을 많이 하는데 감기가 아니라고 하는 경우

 

그리고 저녁에 기침이 많이 심해지는 증상을 보이면 식도염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며칠 계속 아프다고 이 나이에 징징대고 짜증을 많이 냈었나봐요

 

출근하면서도 입맛이 없다고 투덜거렸더니 어제는 신랑이 병원 근처에 와서

 

뜨끈한 국물에 순대국밥을 사주더라구요 ㅎㅎ

 

워낙에 먹성좋은 저 요니피그가 요즘 밥을 잘 못먹으니 걱정이 되기는 했나봐요

 

가끔 요렇게 못먹는 걸 보여주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따끄한 순대국밥이 나오고 감기에 좋다는 부추를 잔뜩 넣어주는 신랑님!!!

 

집앞에 있는 순대국밥은 순대가 맛이 없어서 국물도 별론데

 

오늘 먹은 순대국밥은 정말 국물이 맛나서 먹을만 하더라구요ㅎㅎ

 

부추에는 칼륨, 비타민C, 비타민B, 무기질,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예방 및 기력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구수하고 뜨끈한 국물에 없던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신랑이 제가 국수 좋아한다구 국수 사리도 가져다가 넣어주구

 

밥도 반공기 말아서 순대국밥을 정말 개눈 감추듯이 열심히 먹은 것 같아요

 

그렇게 먹고나니 식도염도 잔기침도 많이 좋아진 것 같아 일할때 좀 편했답니다

 

울 남편 좀 멋진 것 같어요

 

 

 

망개떡

 

 

 

그렇게 순대국밥 한그릇 후루룩 먹고나왔더니 기분도 좋아지구

 

몸도 가벼워지구 신랑이랑 커피한잔하구 들어가구 싶었는데

 

시간이 안되서 넘 아쉬웠어요

 

그래도 병원에 들어와보니 환자분께서 출출할때 먹으라구 망개떡을 사오셔서

 

순대국밥에 망개떠까지 클리어하구 열심히 일했어요 ㅎㅎ

 

아픈게 좋은 건 아니지만 이렇게 아프니까 신랑이 신경도 써주구

 

나름 기분 킹왕짱 좋았던 요니피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