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아침대용 토마토 주스 그리고 간단한 토마토 세척법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정말 이제는 봄이 아니라 여름이 올려는지 어찌나 더운건지...;;;

 

그래서 저 요니피그도 이번에는 크게 결심하고 다이어트라는 걸

 

한번 해볼려구 어제부터 가까운 마트에 가서 토마토에 바나나에 고구마,

 

무가당 요플레까지 한가득 사다가 냉장고에 재워놓았네요 ㅎㅎ

 

제가 밥을 한끼라도 거르면 안되는 체질이라;;;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저녁대신 토마토를 갈아서 먹기로 했어요  

 

원래 전 요구르트에 갈아먹는데 같이 일하는 썜이 요구르튼 설탕덩어리라고 해서ㅜㅜ

 

그냥 썡 토마토만 갈아서 토마토 주스 만들어 봤어요~~

 

 

 

토마토 세척법

 

토마토 세척법

 

 

토마토 2개정도면 아침, 저녁대용, 토마토 주스로 딱일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베이킹 소다 1T에 식초를 넣어서 20분정도 담가놓았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었네요

 

단지 토마토 꼭지부위의 움푹 파인 곳은 다른 부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농약이 잔류한다고 해서 이부분은 도려내서 드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알아두면 좋은 과일 세척법

 

1. 토마토, 사과 세척법

 

식초나 레몬에 들어있는 산 성분은 산화방지와 얼룩제거에

효과적이고 물에도 잘 씻겨 나간답니다.

그래서 토마토나 사과를 세척하실 때는 식초와 물을 1:10 비율로 섞고

과일을 20분 정도 담가두신 후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면 됩니다.

 

2. 딸기 세척법

 

딸기는 겉표면이 약해서 잘 무르고 곰팡이가 잘 끼어서

곰팡이 방지제를 뿌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딸기를 세척하실 때는 물에 1분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30초정도 씻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꼭지 부분은 잔류농약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그 부위를 제거하고 드시면 좋습니다.

 

3. 오렌지 세척법

 

오렌지를 보시면 반질반질해 보이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왁스가 발라져 있어서 그렇다고 해요.

왁스 제거에는 소주로 손쉽게 세척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오렌지를 세척하실 때는 우선 반짝이는 것이 묻어나는지 확인을 하신 ㅎ

반짝이는 것이 묻어나면 소주를 묻혀 닦아준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내주시면 됩니다.

 

 

 

 

 

 

 

저희집 믹서기라는 믹서기는 몇번 써보지도 못하고 다~ 고장이 나서

 

저희 딸아이 아기때 이유식 할때 쓰던 믹서기로ㅜㅜ

 

토마토 주스를 만들기 위해 하나 남은 믹서기를 쓰는데

 

너무 작아서...꼭지 부위를 딴 토마토를

 

좀 자잘하게 썰어놓았네요

 

조만간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믹서기 하나를 구입해야 할듯 하네요

 

 

 

식도염에 좋은 마가루~~ 빠지면 서운하져 ㅋㅋ

 

아침, 저녁대용 토마토 주스 만들기

토마토 주스

 

 

아시죠? 지난 번에 바나나쉐이크 할때도 넣었던 마가루 ㅎ

 

환자분이 주신 건데 정말 요플레나 요렇게 과일 갈아먹을 때 넣어서 먹으면

 

왠지 조금더 든든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번에 아침, 저녁대용 토마토 주스에도 넣어주는 센쑤!!!

 

토마토 두개를 갈아넣는거라 마가루도 2t정도 넣었네요

 

 

 

 

 

 

고렇게 토마토주스에 마가루까지 넣어서 믹서기에 넣어서 돌려주는데

 

요건 옛날꺼라 그런지 소리도 요란하고 양도 넘 좋고 ㅜㅜ

 

토마토 2개 가는데 4번정도는 돌린 것 같네요

 

아침6시에 갈았던거라 아무래도... 밑에 집에서 시끄럽다고 할 것 같아

 

오늘은 조금 늦게 갈았어요 ㅎㅎ;;;

 

 

 

 

 

 

 

스벅 유리보틀에 토마토 주스를 가~득 담아서 넣었더니 보는 것만으로도

 

왠지 배부른 이 느낌 ㅎㅎㅎ;;

 

아침, 저녁대용으로 챙겨넣은 토마토 주스랑

 

중간중간 요즘 자꾸 군것질을 많이해서 

 

살이 더 찌는 것 같아서 바나나랑 삶은 고구마 하나 넣어서

 

출근하는 길.... 두달은 아침도 저녁도 요렇게 가볍게 먹어줘야 할 것 같아요^^

 

 

토마토만 넣어 갈아만든 토마토 주스는 정말....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는 사실... 그냥 살이 좀 더 빠지더라도

 

요구르트를 조금 넣어서 갈아줘야 맛나게 아침, 저녁대용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