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감기엔 바나나쉐이크 추천이요!!

 

안녕하세요 오니피그입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건지... 생전 걸리지도 않던 감기에 걸려 골골하다가

 

이제야 컴터 앞에 앉았네요

 

제가 하는 일이 힘(?)을 좀 써야 하는 일인지라 아침을 먹지 않으면

 

힘들더라구요.... 아파서 밥은 잘 넘어가지 않구해서

 

이틀동안 바나나로 연명해온 요니피그예요 ㅋㅋㅋ

 

요 바나나쉐이크를 먹고 감기가 좀 좋아진 것 같기두 하구요

 

 

 

바나나쉐이크

 

 

 

우선 저 요니피그는 시~원한 걸 좋아합니다 ㅎㅎㅎ

 

그래서 감기에는 따뜻한 게 좋다고 해도 전 얼음을 준비했어요

 

바나나쉐이크에는 얼음과 요구르트는 다량(?)

 

조~기 보이는 스벅통에 들어있는 건 제가 감기에 식도염에 하도

 

켁켁 거렸더니 환자분이 먹어보라구 주신 마가루예요^^

 

어머님!!! 감사해요

 

그리고 중요한 바나나되시겠습니다

 

 

 

바나나쉐이크

 

마가루

 

 

 

요구르트는 3~4개정도 ㅋㅋㅋ 이것만 해도 열량 충분할듯 하지만

 

바나나쉐이크인 만큼 바나나도 하나 퐁당 넣어줍니다

 

그리고 어머님이 주신 마가루 한숟가락, 또 한숟가락 또 한숟가락

 

왠지 많이 넣으면 제 감기도 제 목도 시원하게 나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

 

마가루라 솔직히 걸죽해질 줄 알았는데 그렇지가 않아서 좋더라구요

 

 

 

바나나쉐이크

 

 

 

 

그리고 바나나쉐이크의 하이라이트!!!

 

얼음을 다량으로 많이 넣어줘야 한다는거지요 ㅎㅎㅎ

 

그렇게 넣고 믹서기에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요구르트 3개, 바나나 1개, 마가루 3t, 얼음(요건 기호에 따라)

 

신랑이 사준 믹서기인데 성능이 생각보다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조금만 돌려도 냄새가~~

 

 

 

바나나쉐이크

 

바나나쉐이크

 

 

 

짜짠!!!! 완성된 바나나쉐이크랍니다 ㅋㅋㅋ

 

이틀동안 감기로 골골대던 요니피그의 아침을 책임진 녀석이죠

 

맛도 좋고 마가루랑 바나나가 들어가 있어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 쉐이크!!!

 

저처럼 감기에 입맛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해 봅니다

 

참고로 감기에 좋은 과일 몇가지 올려봤어요

 

바나나를 누구나 좋아하는 건 아니니까요 다른 과일로 대체를 하셔도 될것 같아요^^

 

 

감기에 좋은 과일

 

바나나에는 비타민 b와 식이섬우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감염성 질환의 발생율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해

 

목 안의 염증을 진정시켜 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파인애플은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하면 소염작용이 뛰어나

 

천식이나 비염과 같은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해요.

 

그리고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 같은 경우에도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감기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항산화 성분 및 소염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로 인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