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토마토 소스 만들기부터 오븐스파게티까지 어렵네요 ㅜㅜ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지난 주부터 딸내미가 오븐 스파게티를 만들어달라고 하도 극성이라

 

똥손인 저 요니피그가 집에 있는 토마토를 가지고 소스도 만들고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를 한번 만들어 봤네요 ;;;

 

참 쉬울 것 같았는데 만들다 보니 이건 무슨 도전 스파게티 같은 느낌 ㅜㅜ

 

자주 요리를 하던 신랑이면 모를까 전 솔직히 힘들더라구요

 

요즘 다이어트 한다구 사다놓은 토마토가 많아서 스파게티 소스부터 만들어 봤는데

 

1인분만 우선은 하는 걸로 ㅋㅋ;;;

 

 

토마토 소스 만들기

 

 

 

 

토마토 소스 1인분

 

토마토 3개, 양파 4분의 1쪽, 마늘 1t

 

토마토는 갈어먹을라고 사온거라 크기가 좀 큰편이라 3개정도로

 

그리고 양파 4분의 1쪽이랑 마늘 1t정도 준비해봤어요

 

토마토소스를 만들려면 우선 뜨거운 물에 데쳐야 해서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놓고 양파는 가늘게 다져놓았네요

 

토마토 양이 좀 적은 편이라 좀 싱겁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그냥 소금을 조금 더 치는 걸로 ㅎㅎ;;;

 

 

 

 

 

 

 

 

 

팔팔 끓는 물에 칼집을 넣은 토마토를 데쳐 줍니다

 

십자 모양을 넣은 토마토가 조금 데쳤더니 껍질이 알아서 홀라당 벗겨지네요 ㅎㅎ

 

그렇게 어느정도 토마토 껍질이 벗겨지는 것 같아 불을 끄고 건져내서

 

대쳐진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는 건 참 쉽죠 ^^

 

토마토 소스를 만들면서 느낀 건 조금 더 할껄 그랬나 싶은 생각이 자꾸 들었어요

 

 

 

 

 

 

 

양파 4분의 1쪽이랑 마늘 1t를 후라이팬에 넣고 올리브유 조금 넣고

 

노랗게 될때까지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데쳐진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저는 편하게 블랜더로 갈아주었는데

 

갈다보니 너무 즙처럼 되는 것 같아서 갈다가 말고 노랗게 된 양파랑 마늘이 있는 팬에 넣고

 

손으로 으깨면서 볶아줬어요 ㅎㅎ;;;

 

블랜더로 가는 건 아무래도 토마토 소스를 만드는 게 아니라 토마토 주스를 만드는 것 같아서요

 

그렇게 마늘이랑 양파에 토마토를 넣고 20분정도 휘이 저으면서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 주었어요

 

거기에 소금이랑 후추 조금 넣어서 간을 해주니 간단하게 토마토 소스 완성!!!!!

 

 

 

 

 

 

 

 

 

물에 소금 조금 넣어서 스파게티 면을 삶아주는데 전 8~9분 정도 삶아줬는데

 

딱 맞는 것 같아요 흐물거리지도 않고 덜 익은 느낌도 아니구

 

딱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아까 만들어 놓은 토마토 소스에 고기가 없다고 아쉬워 하는 딸내미를 위해

 

집에 있느 스팸을 썰어 넣어봤어요 나름 괜찮은 방법인듯 합니다

 

 

 

 

 

 

 

 

다 삶아진 스파게티 면을 채에 받쳐서 아까 만들어 놓은 토마토 소스에 넣고

 

한번 더 휘이저어 볶아줘어요

 

너무 오래 볶으면 아무래도 면이 불어터질 것 같아서

 

그냥 한번만 젓가락으로 토마토 소스만 묻어날 정도로 휘져어 줍니다

 

 

 

 

 

 

 

 

그렇게 직접 만든 토마토 소스로 만든 스파게티에 뽀얀 모짜렐라 치즈를

 

마구 뿌려줍니다ㅎㅎㅎ

 

솔직히 이번 토마토 오븐스파게티는 토마토 소스는 토마토가 너무 적게 들어가서

 

그런지 색도 그렇고 싱거운 맛이 강했는데 모짜렐라 치즈를 마구 뿌려주니

 

딸내미는 맛도 안보고 좋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렇게 모짜렐라를 잔뜩 뿌린 스파게티를 오븐에 넣어줍니다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 어렵네요

 

 

 

 

 

 

 

짜잔!!!!!

 

간단하지만은 않았지만 제가 만든 토마토 소스로 오븐스파게티를

 

만들다니ㅜㅜ 완전 감동입니다

 

비주얼은 꽤 괜찮은듯 싶었거든요 ㅎㅎㅎ

 

다만 딸내미가 먹어보더니 하는 말이 엄마 오븐 스파게티가 음.... 치즈맛만 강해

 

이러는거죠

 

다음에는 토마토 아끼지 말고 마구 넣어서 정말 맛난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를 만들어줘야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