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다이어트 2일째... 바나나 쉐이크와 토마토 주스 그리고 바나나의 효능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다이어트 2일째 ;;;

 

아침은 토마토주스를 갈아서 먹으니까 정말 든든해서

 

군것질도 덜해서 그래... 이제 살뺄 수 있겠다 했는데 역시나

 

저녁은 이놈에 저녁은... 아침, 점심 먹은 것 다 합친 것보다도 더 먹는 느낌

 

저녁에도 토마토 주스를 먹기로 했지만 역시나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하루만에 포기할 수는 없으니까 토마토랑 바나나를 다같이 먹는걸로^^

 

 

 

바나나 쉐이크

 

무지방 우유에 바나나 두개 중에 하나만 ㅋㅋ;;

 

 

 

 

 

 

그리고 명색이 다이어트이니 만큼 무지방 우유로 ㅋㅋ

 

무지방 우유 한컵에 바나나 갈아넣어서 제 쬐끔한 믹서기에 쉐끼쉐끼~♪♬ 

 

그냥 토마토만 갈아넣은 건 넘 질어서(?) 이번엔 맛도 그렇고

 

마시기 쉽게 약간의 요구르트를 넣어서 갈아줬더니 정말 먹기가 편한 것 같더라구요

 

다이어트로 먹는 거라도 맛이 있어야 하기가 쉬운 거니까요

 

 

 

☆바나나의 효능

 

1. 변비해소

 

바나나에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를

퇴치할 수 있도록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변비 뿐만 아니라 궤양을 치료하기 위한 천연 치료식이기도 하다고 해요.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진정시켜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올리고당은 소화효소의 생산을 돕는다는 것!!

 

2. 근육 강화

 

칼륨 함유량이 높아서 바나나를 먹게 되면 근육을 강화해 주고

훈련이 끝난 후에 빠른 회복을 돕기도 한다고 합니다.

 

3. 피로 회복

 

바나나는 에너지를 증진시켜 주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고 해요.

마른 체질이나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랍니다.

 

4. 혈압 조절

 

지난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지 못한데요.

그런 분들에게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인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포만감을 준다

 

바나나는 살을 빼는 다이어트에 더하면 좋은 과일인데요.

바나나에 많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가장 배를 부르게 하는

과일 중 하나라는 사실!!

바나나는 허기를 오랫동안 참을 수 있는 과일이라 저같은 다이어터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에 효과적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부에 좋은 거 아시죠.

바나나는 피부의 안쪽에서부터 영양분을 공급하는데요.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 회복시켜서

주름의 조기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갈아서 만든 쉐이크는 색이 변하니까 만들자 마자 마셔야 하지만

 

다이어트 기록을 위해 사진 한방 ㅋㅋㅋ;;;

 

그리고 일하면서 중간중간 마실 토마토 주스를 한통!!!

 

간식대신 마시니까 든든하고 단것도 덜 땡기고 좋았어요

 

 

 

 

 

 

다만.... 아침 점심까지는 잘 지켜졌던 다이어트 계획이ㅜㅜ

 

역시 저녁이 되면 왜 그렇게 왜 그렇게 지키지를 못하는건지

 

그래도 이번에는 좀 지켜보고자 열심히 먹고

 

아파트 앞에 운동장에 가서 10바퀴를 욜심히 뛰고 왔네요 ㅎㅎ

 

하지만 먹은 것에 100분의 1도 내보내지 못했겠지만

 

내일은 저녁을 조금은 줄여보는 걸로 오늘의 다이어트 일기를 마무리 할께요

 

 

 

 

 

 

  아침 : 바나나 쉐이크

 

간식 : 토마토 주스

 

점심 : 급식

 

저녁 : 더만족 족발 + 비빔국수

 

운동 : 운동장 10바퀴 + 실내 자전거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