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먹방의 행복

감기에 좋은 딸기로 만든 딸기 카나페~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저한테 제대로 감기를 가져간 신랑님은 저보다도 더 심한 기침과 콧물에

 

정신을 못차리네요 ㅎㅎ

 

그런데도 병원을 왜 안갈려고 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병원에 가서 주사한방 뿅하고 맞으면 빨리 나을 것 같은데도

 

말을 안들어 밉지만 그래도 신랑이니까 걱정이라면서요;;;

 

 

 

 

 

 

그렇게 아프다고 골골대던 신랑이 집에 와봤더니....

 

며칠전부터 나박김치한다고 광고를 하더니 결국엔 해치웠다는 울 신랑님!!

 

그런데 감동적인 건...

 

저 블로그에 포스팅 하라구 하나하나 찍어가면서 했다고 보여주는데

 

완전 감동감동

 

역시 울 신랑님이 쵝오라면서요~~~

 

 

 

 

 

 

그래서 저도 신랑님을 위해서 뭘 해줄까 하다가

 

제가 요리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ㅜㅜㅜ

 

저녁먹고 꼭 맥주한잔씩 하는 신랑님을 위해 감기에 좋은 딸기로 카나페 를 만들어봤어요

 

솔직히 데코에는 영... 소질이 없으니 저 요니피그의 정성만 봐주세요

 

 

 

 

 

 

무려 3일전에 사놓고 뒷베란다에 두고는 잊어먹고 있던 딸기!!!

 

딸기가 감기에 좋다고 해서 저도 먹고 딸랑구도 줄려고 사놨었거든요

 

크기도 크고 달달하니 딱 딸기 카나페 하기 좋은 싸이즈와 맛

 

먹성좋은 딸내미도 먹으라구 많이 씻어놨네요 ㅎㅎ

 

 

 

 

딸기의 효능

 

겨울철 주요 비타민 공급원인 딸기는 감기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비타민 E와 함께 혈관벽의 세포막을 이루는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돼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암환자의 비타민C 농도가 낮고 암환자는 비타민C를 더 많이 소모한다는 사실도

 

이미 알려진 바가 있는데요 딸기 6~7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딸기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 엘라그산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줘 겨울에 더 많이 먹어야 하는 과일이하고 하네요.

 

이 밖에도 엽산, 인산, 퀘세틴,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해

 

어린이들의 건강에도 좋으며 심장병과 암을 막고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집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소금이 들어가지 않은 아기치즈!!

 

원래는 짭쪼름한 치즈를 쓰면 더 맛나겠지만 치즈를 좋아라하는

 

땅콩이를 생각해서 아기치즈로 샀네요

 

그리고 딸기 카나페 할때 외엔 저는 절대 먹지 않는 과자, 아이비!!

 

 

 

 

 

 

어느 집에나 다 있는 딸기잼과 베이글을 어마무시하게 좋아라하는

 

저희집엔 절대 떨어지지 않는 크림치즈!!!

 

요건 플레인 크리치즈로 고소하구 담백해서 좋아요ㅎㅎ

 

☆감기에 좋은 딸기 카나페 재료

 

딸기 반쪽짜리 7개, 치즈 4분의 1쪽 7장

 

딸기잼 각 1t, 크림치즈 각 1t (그런데 먹어보니까 1T여도 맛날듯요^^)

 

 

 

 

 

 

 

 

 

어쩜 저렇게 접시가 이쁜 게 없는건지... 블로그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이쁜 접시 좀 몇개 사야할 듯요 ㅎㅎㅎ

 

감기에 좋은 딸기로 만들어 볼 딸기 카나페의 시작은

 

아이비위에 치즈 4분의 1

 

그 위에 달달한 딸기잼 1t

 

그 위에 담백한 크림치즈 1t

 

 

 

 

 

 

그 위에 달달한 딸기만 올려주면 신랑님을 위한 맥주 안주

 

그리고 감기에도 좋은 딸기 카나페 완성

 

집에 블루베리나 어린잎 채소같은 게 있으면 좀 더 모양내고 싶었지만

 

저 정도에 만족해하는 저 요니피그ㅋㅋㅋ

 

 

 

딸기카나페

 

 

 

정말 쉽고 간단한 신랑님만을 위한 딸기 카나페 ㅎㅎ

 

가끔 딸아이 간식으로 카나페를 만들어 먹기는 하는데요

 

솔직히 블로그에 올리는 거라 모양도 신경쓰이고 했지만

 

결국엔 제가 하던 그대로

 

뭔가 부족해 보이는 딸기 카나페지만 그래도 역시 울 신랑님은

 

맛난다구 욜심히 먹어주었답니다 ㅜㅜ

 

신랑님!!!! 감기에 좋은 딸기 카나페 드시고

 

당신도 어서 감기 나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