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먹방의 행복

맛난 미나리 목살, 미나리 효능 및 주의점!!!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토요일에도 역시 일을 하고 와야 하는 요니피그는 토요일 오후는 무조건

 

맛난 거 먹는 날

 

신랑이랑 가까운 마트에 들러서 미나리삼겹살 먹으려구

 

살려구 했지만 집에서 구워먹을려니 삼겹살은 역시 기름때문에

 

먹고나서가 더 힘이 들더라구요 ㅜ

 

그래서 기름기 적은 목살로 정했네요

 

새우랑 양송이 버섯 그리고 미나리, 목살 사서

 

한상 차려봤네요^^

 

 

 

 

 

 

집에 있던 고구마랑 양파 고기 먹을때 빠지면 아쉬운 청량고추랑 마늘

 

딸아이가 좋아라하는 고구마도 구워먹음 맛나서

 

신랑님이 이쁘게 썰어서 가져왔네요 ㅎㅎ

 

거기에 매콤하게 무친 파저리까지 미나리 목살 먹을 준비 다 됐네요

 

 

 

 

 

미나리 목살

 

 

 

미나리 삼겹살을 대신할 목살을 구울려구 캠핑갈때 쓰려고 사놓은 코베아 3way를

 

이번에 새로 사놓은 슬라이딩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목살이랑 고구마, 버섯을 차례대로 올려주었네요

 

정말 고기 구워지는 냄새는 언제 맡아도 어찌나 좋은지 ㅎㅎ

 

그리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미나리를 올려서 살짝만 익혀줬어요

 

미나리 향도 넘 좋더라구요

 

 

 

 

미나리

 

미나리 목살

 

 

 

목살에 초장을 찍어서 살짝 익은 미나리에 돌돌 말아서 한입!!!

 

미나리 목살 정말 넘넘 맛나는 거 있죠 ㅎㅎ

 

매번 나가서 먹었는데 이렇게 집에서 미나리랑 고기 사다가

 

미나리 목살 요렇게 해서 먹으니까 맛도 좋구

 

적은 돈으로 많이 먹을 수 있는 행복

 

 

 

 

나박김치

 

 

그리고 이제 제대로 맛이 들은 울 신랑님이 만든 나박김치

 

요게 정말 맛이 끝내주거든요 ㅎㅎ

 

신랑이 만들어서가 아니라 2틀 추운데서 숙성을 했다고 먹어보라고 할때는

 

싱겁단 느낌이 들었는데 뜨뜻한 주방에서 딱 하루 숙성을 했더니

 

맛이 기가 막히는거죠

 

오늘처럼 미나리 목살같은 기름진 걸 먹을때 국물 한술 떠주면

 

느낀함이 싹 사라진답니다

 

신랑이 혼자 사진까지 찍으면서 만든건데 어서 포스팅 해야 겠어요

 

(아무래도 서운해 하는 것 같더라구요^^;;;;)

 

 

 

 

미나리 목살 볶음밥

 

 

 

그리고 오늘의 미나리 삼겹살 아니 목살의 하이라이트 먹고 남은

 

미나리랑 목살이랑 파저리에 간장 넣어 솔솔 볶아준

 

미나리 목살 볶음밥 되시겠습니다

 

목살 20000원 생새우 9900원 미나리 2990원

 

도합 약 33000원으로 세 식구가 배부르게 먹어본 미나리 목살 후기였어요

 

 

 

 

 

☆미나리의 효능과 주의점 

 

1. 미나리는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 해독작을 합니다.

 

2. 간 건강 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미나리는 몸의 열을 없애고 각종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급성간염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3.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 미나리는 장운동을 촉진 시켜준답니다.

 

저같이 변비있는 사람에게는 딱인 음식이죠.

 

4. 혈관을 맑게 정화시켜 혈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경감시켜주는 효능도 한다고 해요.

 

※ 미나리의 방향 성분은 소화기를 자극할 수도 있어서

 

소화기계가 약한 노인분들이나 어린이들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섭취하느 걸 권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날로 드신다면 습지나 논에서 자란 미나리는 물에 깨끗히

 

씻어서 드시는 게 좋다는 것

 

물에 담궈서 식초1~2T정도 넣어서 30분정도 담궜다 흐르는 물에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