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아침메뉴 날치알을 넣은 김치볶음밥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이번주는 중간에 휴일이 있어서 그런지 주말이 후딱 다가온 것 같아요.ㅋㅋㅋ
오늘 1시까지 근무하면 퇴근이라 오랫만에 어딜 나가볼까 생각중인데 어젠 시원하더니 오늘은 좀 더운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주말아침  딸아이는 캠프가구 신랑은 오랫만에 쉬는 날이라 신랑 뭐 먹을꺼나 만들어 줄까 싶어서 시댁에서 가져온 김치넣고 날치알 넣어서 날치알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간단한 아침메뉴 날치알을 넣은 김치볶음밥 재료(3인분)
김치, 양파, 당근, 가지, 햄이랑 소세지, 날치알, 파, 간장 1T, 올리고당 1T, 굴소스 1T

김치는 두종류에요 무김치랑 배추김치 ㅋㅋㅋ
워낙 김칠 좋아해서 양을 좀 많이 준비를 했답니다.😋
야채들은 집에 있는거 다 넣은것 같아요 오이랑 버섯빼구요ㅋ
날치알 김치볶음밥에 들어갈 재료들을 먹기좋게 다져놓았네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루고 다진파를 올려서 볶은 후 햄하고 소세지를 볶아준 후에 양파, 당근을 넣어 볶고 가지를 넣어 볶아주었어요.
가지는 첨부터 넣고 볶음 너무 흐믈거릴것 같아서 나중에 넣어 볶아주었네요.ㅋㅋㅋ
그리고 날치알 김치볶음밥에 빠지면 안되는 김치를 넣어 볶아줍니다.
어머님이 해서 보내주셨는데 냄새가 넘넘 좋더라구요.♥️

김치를 넣고 볶기전에 굴소스 1T, 간장 1T, 올리고당 1T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었네요.
볶음밥엔 역시 굴소스가 들어가야 맛나는것 같어요.ㅋㅋㅋ
김치가 다 익으면 밥을 넣고 볶다가 찬물에 샤워시킨 날치알을 넣어서 볶다가 펜에 뚜껑을 덮고 5분정도 약불에서 더 익혀주다가 불을 끄기만하면 간단한 아침메뉴 날치알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햄에 소세지, 각종 야채들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맛도 좋고 씹는 맛도 좋고ㅋㅋㅋ
날치알 좋아하는 신랑도 맛있다고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캠프간 딸랑구ㄱㅏ 집에 오면 날치알 김치볶음밥 한그릇 뚝딱 만들어줘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