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간단한 저녁메뉴로 호박잎 쌈밥 좋네요~~^^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날은 왜케 푹푹 찌는지... 오후가 되면 좀 식을줄 알았던 더위가 어찌된게 점점 더 푹푹 찌는것 같아요.
해가 길어져서 퇴근때도 해가 쨍쨍 넘 덥더라구요.
그래도 며칠 못 챙겨준 신랑이랑 딸아이를 위해 퇴근길에 마트에 들러 해먹을게 없을까 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호박잎이 있길래 얼른 집어왔네요.😘
집에 고기란 고기는 제가 아픈 며칠동안 다 긁어먹었는지 하나도 없어서 걍 닭가슴살 송송 썰어서 양념장만들어 간단한 저녁메뉴로 호박잎쌈밥 만들어봤어요.

간단한 저녁메뉴 호박잎쌈밥 재료
닭가슴살 한덩어리, 호박잎

호박잎쌈밥 양념장
다진대파 3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간장 3t, 설탕 2T, 고추장 2T, 통깨, 후추가루 조금

지난번에 했던 곰취쌈밥이랑 양념장은 똑같은 레시피로 만들어봤어요.😊
>간단하고 든든한 아침메뉴 곰취쌈밥 보러가기

호박잎을 마트에서 사서 다 손질이 되어있는지 알았는데 까슬까슬하니 손질이 안되어있더라구요, 에혀^^;;;
그래서 친정엄마께 SOS해서 호박잎 손질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그게 참... 똥손이라 그런지 잘 안되네요.ㅋㅋ

호박잎 손질하는 방법은 그나마 마트에서 사서그런지 진딧물같은 건 없이 깨끗하더라구요.
그래서 까슬까슬한것만 없게 벗겨주시면 되는데요.
벗기지않고 드셔도 그닥 못먹을 정도는 아니니까 그냥 드셔도 된답니다.😅
줄기를 약간만 꺾어서 까슬까슬한 부분을 벗겨주시면 되는데
엄만 쉽다는데 전 줄기가 다 끊어지더라구요.
그렇게 호박잎이랑 고군분투 후에 물에 10분정도 담궈주었어요.

호박잎 효능
1.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다.
2.비타민A와 루테인 특히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건조증, 야맹증에 좋다.
3.엽산이 풍부해서 태아와 산모에 좋다.
4.초저열량식품으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류되어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다.
5.칼슙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뼈건강에 좋다.

10분정도 담궈놓은 호박잎은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해서 준비를 해둡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을 붓고 호박잎을 찔 찜기를 올려놓고 끓여준후 물이 끓고 김이나면 세척해 놓은 호박잎을 넣고 2~3분정도 살짝 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더 찌면 호박잎이 물커져서 식감도 별루구 호박잎쌈밥을 하기도 힘들어진답니당.😋
찐 호박잎은 곧바로 꺼내서 찬물샤워 시원하게 시켜서 물기를 짜서 냉장고에 넣어준 후 호박잎쌈밥에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호박잎쌈밥 양념장은 다진파3T, 다진마늘1T, 참기름 1T, 설탕 2T, 간장 3t, 고추장 2T, 후추가루 조금, 통깨를 넣어서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예전에 곰취쌈밥할땐 고기부터 볶아서 양념장에 섞었는데 이번에 호박잎쌈밥 만들땐 시간이 남아서 양념장 만들어서 닭가슴살 재워서 볶아서 만들었답니다.ㅋㅋㅋ

호박잎쌈밥에 양념장에 닭가슴살을 다져서 넣어준 후에
냉장고에 넣어서 1시간정도 재워뒀다가 볶아주었어요.
아무래도 부담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저녁메뉴긴 하지만 호박잎쌈밥에 고기가 안들어가면 서운하잖아요.😄
그런데 닭가슴살밖에 없어서 넣기는 했는데 퍽퍽할까봐 걱정했는데 양념에 재워뒀다가 볶아서 그런지 퍽퍽한 느낌이 들지않더라구요.ㅋㅋㅋ

호박잎쌈밥 양념장에 들어간 닭가슴살이 생고기라 뚜껑을 덮어서 조금더 볶아주었어요.
그렇게 볶아주다가 물을 조금넣고 닭가슴살이 익으면 호박잎쌈밥 양념장 완성이 된답니당.~~😍
완성된 양념장과 냉장고에 넣어놨던 호박잎을 꺼내서 쌈밥을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오늘은 신랑이 좋아하는 보리밥으로 밥을 지어서 넓적한 호박잎위에다가 동그랗게 만들어서 올리고 그 위에 양념장 듬뿍 넣어 호박잎으로 돌돌 말아주시면 간단한 저녁메뉴 호박잎쌈밥이 완성되었어용.

딸아이는 호박잎이 별로라고 해서 야채넣고 비벼주구 신랑은 간단한 저녁메뉴로 호박잎쌈밥을 해줬더니 어찌나 좋아하던지ㅋㅋㅋ
전 쌈밥에 밥을 많이 넣어서 5개면 되겠다 했는데 5개더 말아서 저녁으로 호박잎쌈밥 10개를 드신 신랑님!!!
입맛없어서 못먹는게 안쓰러웠는데 잘먹으니 넘 좋더라구요.
담엔 소고기 사다가 다져서 한번더 만들어줄까 싶네요.🤗
이상 간단한 저녁메뉴 호박잎쌈밥이였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