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의 행복/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

초복에는 보양식으로 전복물회죠ㅋㅋㅋ

안녕하세요 요니피그입니다.~~^^
어제가 초복이였는데 오랫만에 삼계탕을 하려고 했는데 신랑이 뜨거운건 딱 질색이라고... 해서 손질만 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초복 보양식으로 전복물회를 만들어봤어요.
어제 훈제연어요리하다 남은 야채들도 있고해서 집근처 홈플에 가서 전복만 사가지고 왔지요.😁
전 전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신랑이랑 딸아이가 워낙에 좋아해서 요즘 자주 해서 먹는 것 같아요.

초복 보양식 전복물회 재료
전복 5마리, 각종 야채(당근, 미나리, 무순, 어린잎채소, 루꼴라, 양파)
전복물회 국물
오렌지주스, 사이다 1캔, 다진마늘 1T, 고추가루 1T, 초장,
참기름 조금, 매실 2T, 간장 1t
전복물회는 예전에 만들었던 물회국물이랑 똑같이 만들어서
먹었어요.ㅋㅋㅋ
> 국물이 끝내주는 물회 보러가기

야채들은 그저께한 훈제연어요리하다가 남은 걸로 대체했어요. 워낙에 많아서...ㅎㅎㅎ
> 훈제연어야채말이/ 훈제연어샐러드 보러가기

전복손질은 지난번에 한 전복죽만들기랑 똑같이 ㅎㄷㄷ해서 죽도 먹고 싶다는 딸아이와 신랑을 위해서 전복죽도 같이 준비해봤네요.😍
>여름보양식 전복죽만들기 보러가기

초복 보양식 전복물회 국물은 오렌지주스와 사이다가 들어가는데요.
지난번에 신랑이 했던 물회에 오렌지주스가 많이 들어가서 맛은 있었는데 오렌지주스맛이 강해서 이번엔 조금만 넣었어요.ㅋㅋㅋ
전복물회 국물은 제일 작은 패트병 오렌지주스 2/3정도, 사이다는 1캔다넣고 고추가루 2T, 다진마늘 1T, 간장 1t, 참기름 1T, 초장을 넣어주시는데요.
초장은 전 계속 맛을 보면서 넣어줬어요.😋
전복물회 초복 보양식으로 먹는거니까 시원한게 좋잖아요 그래서 전 냉동실에 랩을 씌워서 두었다가 얼음넣어서 국물은 준비를 했어요.

중간중간 전복물회하면서 전복내장만 넣고 표고버섯이랑 당근, 양파다져서 참기름넣고 볶다가 물이랑 전복내장 넣고 끓이다가 찬밥2덩어리넣고 물5컵정도를 붓고 이번엔 소금간을 먼저해서 짭쪼름하게 해서 만들었어요.
이번엔 쌀을 불리지않고 찬밥으로 했는데 편하더라구요.ㅋㅋㅋ 바닥에 전복죽이 늘러붙지않게 딸아이가 계속 저어주면서 도와줬네요.ㅋㅋ
안그랬으면 두가질 다하는 건 솔직히 힘들었을 것 같아요.🤗

전복죽이 완성이 되면 초복 보양식으로 준비한 전복물회도 준비를 해줍니다.
미나리랑 양파, 당근하고 루꼴라, 어린잎채소랑 무순을 나름 이쁘게(?) 올리고 전복 썬것을 올려줍니다.
그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얼음 동동 띄운 물회국물을 위에다 부어주기만 하면 초복보양식 전복물회가 완성되었답니당.😍
신랑이랑 딸아이랑 전복죽이랑 전복물회랑 어찌나 열심히 먹던지 만든 보람이 있더라구요.
다만 아쉬웠던건 국수가없어서 걍 집에있는 라면사리를 준비했는데 신랑이 국수가 나았을 것 같다고 한게 쬐~끔ㅋㅋ
그래도 나름 성공한 초복 보양식 전복물회였습니다.~~😋